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컴즈, ‘싸이메라’ 새 단장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6.07 11:19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는 인물 사진에 특화된 카메라 앱 ‘싸이메라(Cymera)’의 UI(이용자 환경)를 대대적으로 개편하여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SK컴즈는 이번 개편을 통해 국내외 이용자 모두에게 7월 출시 예정인 포토 SNS의 일부 기능 등을 미리 경험할 수 있게 제공하고, 싸이메라의 다양한 기능을 보다 더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스마트 사진 통합관리 기능 등을 추가한 ‘갤러리'는 사진의 메타 DB를 활용하여 월별, 일별, 위치별로 자동으로 분류해 이용자의 효율적인 사진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분류 방식 외에도 여러 장의 사진을 한번에 선택, 원하는 사진들을 이동하거나 복사하여 ‘앨범’으로 만들어 사진을 주제별로 정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안면인식 기술을 통해 인물사진과 셀프카메라 사진만 자동으로 분류하여 따로 모아 볼 수 있다. 또 마음에 드는 사진은 ‘베스트 사진’으로 지정하여 별도로 보기도 가능하며, 베스트 사진은 자신의 홈 화면에 보여진다.

또한 촬영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SNS 공유 기능'에 기존 싸이월드, 페이스북, 트위터 외에 텀블러도 추가,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도 강화했다. 공유 설정에서 각각의 SNS에 최초 1회 계정 연동만으로 별다른 절차 없이 플랫폼 별 사진 업로드와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개편과 함께 ‘싸이메라'의 BI와 슬로건도 새 단장, ‘take&play together’로 전 세계 이용자들이 사진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새롭게 바뀐 싸이메라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이용 가능하며 iOS 버전은 곧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