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다음, ‘웹툰앱’ 출시 기념 사전 예약 이벤트 진행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6.05 19:15

- 6월 10일 정식 출시에 앞서 9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 진행
- 웹툰앱 출시와 함께 컴백하는 강풀 작가가 직접 홍보영상에 참여하며 기대감 높여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안드로이드용 ‘다음 웹툰’ 앱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웹툰 앱 출시에 앞서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오는 9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휴대폰 번호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에게는 앱 출시 후 다운로드 링크를 문자 메시지로 발송하고 추첨을 통해 갤럭시S4를 증정할 예정이다. 

오는 10일 정식 출시되는 다음 웹툰앱은 이용자들이 ‘만화속세상’의 연재/완결 웹툰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웹툰 앱의 배경화면을 화제작, 인기작, 뜨는 신작 등의 이미지로 수시로 변경하는 것이 특징이며, 작가, 작품명, 장르에 따라 원하는 작품을 골라볼 수 있는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독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작가/독자의 베스트 댓글을 모아 보는 재미가 있는 '베플', 원하는 장면을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컷 공유', 첫 회부터 마지막 회까지 끊김없이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정주행’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최근 본 작품, 책갈피, 알림 등의 개인화 기능을 강화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보던 장면의 위치까지 기억하는 저장 기능으로 감상의 맥이 끊기지 않도록 돕고, 알림 설정을 통해 찜한 작품의 신규 회차가 업데이트 될 때 실시간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두고두고 보고 싶은 작품은 책갈피 기능을 통해 회차별로 저장 가능하다.

다음 박정서 만화속세상 편집장은 “독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웹툰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음 웹툰’앱을 출시했다”며, “다음 웹툰 앱만의 컷 공유, 정주행 등 차별화된 기능이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독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