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종이에 쓴 글씨가 태블릿에 그대로, ‘롤롤’안드로이드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5.14 10:30

종이에 쓴 글씨를 그대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옮겨주는 롤롤(lollol)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나왔다. 롤롤은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스마트 노트테이커로 이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 사용자들도 쓸 수 있게 되었다.

롤롤은 작은 메모지부터 A4 사이즈까지 다양한 크기의 종이를 인식하고, 노트필기, 스케치뿐 아니라 사진, 음성, 지도 등의 편집 기능을 가진 애플리케이션이 있어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다. 게다가 드롭박스, 에버노트 등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필기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

롤롤은 필기 인식 능력이 탁월하다. 작은 움직임도 잘 잡아내기 때문에 공업수학의 수식, 유기화학의 화학식, 생물학의 그림까지 대학생들이 작성한 강의 노트를 고스란히 스마트기기에 디지털로 저장할 수 있다. 롤롤 앱을 이용하면 펜 색상과 두께를 조절하고, 중요한 부분에 형광펜을 칠할 수 있다.

롤롤 안드로이드용은 삼성전자 갤럭시 S2, 갤럭시 S3, 갤럭시 S4, 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2, 펜텍 베가 No6, 베가 R3, 베가 레이서, LG전자 옵티머스 G 프로 등 안드로이드 4.0 이상 운영체제와 USB OTG(On the go)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기기에서 쓸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