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실속 보다 재미 위주의 게임 '아빠 어디가 운동회'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3.04.26 10:32
아빠 어디가 운동회
업데이트: 2013.04.23
용량: 6.8MB
제작사: 방탕엔터테인먼트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요즘 리얼버라이어티의 인기는 최고입니다.
하지만 무한도전과 1박2일, 런닝맨으로 대표되는 압도적인 지지율의 리얼버라이어티의 싸움에 끼어들기란 힘든상황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조그만 아이들이 꿈틀꿈들 그들의 위치에 올라서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천진난만함으로 대한민국 남녀노소를 즐겁게하는 '아빠 어디가?'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아빠 어디가?'에 등장하는 다섯 어린이들이 등장하는 운동회 어플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빠 어디가? 운동회 어플의 제작사는 방탕엔터테이먼트로 실속보다는 재미 위주의 어플을 제작하는 제작회사(?) 입니다. 특이하게도 구글플레이의 게임소개란에도 '저희는 게임을 전문적으로 만들지 않기 때문에 효과음 & 게임의 전반적인 퀄리티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재미난 분들입니다. ^ ^

아빠 어디가? 운동회 어플은 아빠 어디가에 등장하는 다섯 어린이가 등장하지만 주인공은 윤후 입니다.
윤후가 아마 현재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어서가 아닐까 합니다.

아빠 어디가? 운동회 어플은 총 3가지 종목을 제공하지만 줄다리기와 공던지기는 아직 준비중이고 달리기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달리기를 시작하면 먼저 '윤후' 캐릭터를 부여받고 윤후가 된 플레이어는 승리를 통해 지아와 요구르트를 마실 권한을 획득하기 위해 플레이해야만 합니다.

플레이 순서는 먼저 준수, 성준, 민국이 순으로 차츰 어려워 집니다.
플레이 방법은 화면 하단의 양 버튼을 빨리눌러 결승점까지 빨리 도착하면 됩니다. 중간에 필살기를 사용해 단번에 거리를 좁힐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게임방법은 아주 오래전 게임인 국내명 초인올림픽과 같은 패턴의 플레이 방법이었습니다. 남코에서 만들었던 3버튼용 게임으로 Numan Athletics가 1편이고, Numan Athletics 2편이 Mach breakers라는 게임이 생각나더군요.
당시 고질라 끌기를 제가 신기록 세워서 기분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 ^

이렇게 전 캐릭터를 클리어해도 히든 케릭터가 등장하지 않는데, 카톡을 이용해 게임을 추천하면 히든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이 히든캐릭터는 지아를 지키기 위한 딸바보 송종국 이었습니다.

역시 국가대표 출신 딸바보라 그런지 엄청난 속도를 보여줍니다.
2002년 당시 피구를 막던 그 체력으로 플레이어들을 농락할 정도로 너무 어렵습니다. 게임 개발자분들도 아직 송종국을 이기지 못했다고하니 거의 밸런스 붕괴 캐릭입니다.
이 때문인지 개발자분들이 송종국을 클리어하신 분에게는 개인용 어플을 만들어 주신다고 합니다.

개인 어플이 필요하신분들이라면 송종국 클리어에 도전해보기 바랍니다.

사용후기를 말하자면 게임성에서는 많이 떨어집니다.
약 20년 가량을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느끼는 점이라 게임성 자체는 다른 게임 개발사들의 게임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이 분들은 사용자들의 재미만을 추구하는 아마추어 정신은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달리기 말고 공던지기, 줄다리기 등이 메뉴에 포함 된 것으로는 기획 당시부터 여러종류의 게임을 첨부할 예정이니 업데이트를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