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Bookit(부킷), 전국 미용실 예약 서비스 플랫폼 런칭 화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4.18 13:32

최근 전국 미용실 예약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Bookit(부킷)(http://ibookit.co.kr)'이 화제다.

‘Bookit(부킷)’은 ㈜노매드커넥션(대표 이경준)에서 사내 프로젝트 중 하나로 만든 서비스로 마음에 드는 헤어스타일을 찾기 위해 수많은 블로그와 리뷰를 찾아봐야 했던 기존 소비자의 수고와 번거로운 전화예약까지 덜어줄 수 있는 문자 기반의 신개념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이다.

‘Bookit’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자가 미용실에 직접 전화를 걸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날짜, 시간, 원하는 시술 및 디자이너만 체크리스트에 기재하면 입력한 조건에 따라 예약이 바로 진행된다. 미용실을 선택하면 미용실과의 채팅방이 생성되고, 여기서 스타일 문의 및 상담, 예약을 할 수 있다. 기존에 일일이 미용실 홈페이지를 찾고, 문의하던 수고를 ‘Bookit'을 통해 간편하게 미용실을 찾고 상담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선글라스로 얼굴을 가리고 찍을 수 있는 ‘Bookit'의 카메라 기능과 최신 헤어 스타일링 사진으로 다양하게 업데이트되는 ‘Bookit StyleBook(부킷 스타일북)’을 통해 자신의 현재 헤어스타일 상태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직접 미용실 채팅방으로 사진을 보내고 상담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 페이스북 아이디를 통해 따로 회원가입 없이 가입할 수 있고,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의 미용실들을 검색할 수 있다.

이경준 대표는 “최근 각각의 지역이나 특정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전문적인 앱이 많아지는 가운데 ‘Bookit’은 기존에 카카오톡이나 전화상으로 한계가 있었던 미용실 예약서비스를 모바일 서비스로 풀어냈다. 또한 몇 몇 제휴업체가 아닌 전국 미용실 예약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Bookit’은 새로운 예약 문화를 창출해 낼 수 있기에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부킷(Bookit)'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에서 다운할 수 있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