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LG전자, '옵티머스 G Pro' 밸류팩 업그레이드 실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4.11 14:43

LG전자(대표 구본준)가 눈동자 인식 UX(사용자 경험)인 '스마트 비디오'를 포함한 밸류팩 업그레이드(Value Pack Upgrade)를 12일부터 이통사별로 순차 실시한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주목을 끄는 '스마트 비디오'는 동영상 재생 중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동영상 재생이 자동으로 일시 정지되거나 다시 재생된다.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눈을 떼거나, 눈을 감으면 전면 카메라가 눈동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동영상 재생을 일시 정지한다. 이 기능은 LG전자가 경쟁사들보다 앞서 기술개발을 마치고 특허까지 출원했다.

이번 밸류팩에는 '듀얼 카메라(Dual Camera)', '레코딩 일시정지(Pause & Resume Recording)', 업그레이드 버전의 '홈 버튼 LED'와 'Q리모트(QRemote)' 등도 포함될 예정이다.

'듀얼 카메라'는 동영상 촬영 시 촬영자도 화면에 함께 담는 '듀얼 레코딩' 기능이 사진 촬영으로 확대된 기능이며, 피사체뿐만 아니라 촬영하는 사람까지도 하나의 화면에 동시에 담는 게 가능하다. '레코딩 일시정지'는 동영상 촬영 중 일시 정지한 후 연이어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의 상태에 따라 LED 색상이 다양하게 바뀌는 '홈 버튼 LED'의 기능도 업그레이드된다.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마다 색상을 지정할 수 있어 '홈 버튼 LED'의 색상만으로 걸려오는 전화, 부재중 전화, 미확인 문자, 이메일 등의 발신자가 누구인지 알 수 있도록 해준다. 주소록에서 남자친구의 '홈 버튼 LED' 색상을 핑크색으로 설정하면, 남자친구로부터 전화, 문자, 부재중 전화, 이메일 등이 오게 되면 홈 버튼에 핑크색 불빛이 반짝인다.

'Q리모트'에 새로 추가될 '매직 리모트 패드'는 노트북의 터치패드 혹은 마우스 패드와 유사해 LG 스마트TV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문자 입력 키패드도 새로 탑재돼 LG 스마트TV로 문자 입력 시 매우 유용하다.

LG전자는 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초로 메일, 메모, 카카오톡 등을 사용할 경우 문자 입력 기능에 '컬러 이모티콘'을 탑재할 계획이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