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모바일로 진화하는 금융 서비스 '겟모어(get more)'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3.04.03 14:44
get more
업데이트: 2013.03.25
용량: 8.7MB
제작사: HanaSK Card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모바일 시대를 맞아 은행, 카드사 등 경쟁적으로 금융거래 앱을 내놓은 지도 몇년이 지났습니다. 근 2-3년 새의 발전을 생각해본다면 스마트폰으로 촉발된 변화가 우리 생활 곳곳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것을 보며 놀라게 됩니다. 특히 금융 관련 앱들의 발전 및 변화가 눈부신데 초창기의 불안정하고 사용하기 어려웠던 점을 과감히 개선하고 사용자 편의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를 이루어내었습니다. 금융 거래 분야는 스마트폰 앱 중에서 가장 빠른 변화와 성장을 하고 있는 분야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각 금융 앱의 기능은 사실 큰 차이가 없는 편입니다. 금융거래를 지원하는 것은 기본이고 이에 곁들어 각종 상품 소개 페이지 및 세금, 이자 관련 정보, 상담 페이지가 주를 이룹니다. 방카슈랑스 허용 이후, 은행도 보험 관련 상품 판매가 가능해지면서 보험 메뉴 및 펀드 메뉴가 추가적으로 들어가 있는 경우가 특색이라면 특색일 정도지요. 그러다 보니 어떤 은행 앱은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사용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거나 친근감 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꾸며 타 앱과 차별을 두기도 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하나SK카드의 겟모어 앱은 이러한 천편일률적인 금융앱의 형태에서 벗어난 독특한 기능의 금융앱입니다.

카드를 쓰면 어느 종류건 포인트가 쌓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캐쉬백 형태의 마일리지부터 카드사 자체의 포인트까지 적립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쌓인 포인트들은 사용자가 굳이 찾아서 조회하지 않는 한 사용되지 않고 쌓여있다가 일정기간이 되면 사라지기 일쑤인데,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현금과 같은 포인트를 마땅히 사용할 데가 없어서 버리듯이 소멸시키곤 합니다. 사실 포인트가 적용되는 곳이 제각각 이다 보니 사용자들이 원하는 곳에서 사용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겟모어 앱은 이러한 포인트를 효율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방식을 제공합니다. 하나카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해당 카드를 겟모어 앱에 등록하면 카드로 결재할 때마다 'GET'이라는 포인트를 별도로 적립해 줍니다. 이 'GET'을 이용해 앱 내에서 제공하는 각종 경품에 응모할 수 있고 다양한 적립 기능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것이지요. 즉, 그간 사용하기 어려웠던 포인트를 효과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기회를 포인트와 함께 제공하는 것입니다. 간단한 아이디어지만, 사용자의 입장에서 충분히 이용할 만한 서비스입니다.

또한 카드 사용 시 사용자의 휴대폰으로 SMS 통지가 되는데, 기존에 유료로 제공되던 서비스가 겟모어에 등록해두면 무료로 제공됩니다. 카드 및 통장 지출이 많은 분들에게 요긴한 서비스네요. 즉석 경품, 무료 쿠폰 제공 및 카드 내역 관리, 하나카드와 제휴된 매장에서 추가로 적립되는 스탬프 기능까지 보면 겟모어 앱이 하나카드에서만 된다는 점이 유일한 단점으로 생각될 정도입니다. SNS와 연동되어 지인과 각종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것도 요새의 유행에 맞는 적절한 서비스입니다.

일반적으로 금융사에서 나온 카드앱은 기본적인 카드 내역 관리 및 카드 적립, 결재 기능 등만을 넣어서 별다른 특색이 없는데 반해, 겟모어 앱은 카드 앱을 넘어서 자체적인 포인트 쇼핑 기능을 까지 포함된 잘 꾸며진 앱입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버려지고 잊혀져 가는 포인트를 알뜰하게 쓸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고 카드 관리가 되며, 각종 포인트가 쌓이며 경품에 응모하는 재미까지 쏠쏠하게 챙겨주는 유익한 앱이네요.

포인트를 제공하는 회사의 입장에서는 쌓여가는 포인트 및 마일리지는 고객이 맡긴 부채입니다. 이러한 부채가 부담이 되기 전에 효율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길을 열어놓은 것만으로도 겟모어 앱은 소비자와 카드사 모두에게 이익을 주는 앱입니다. 이러한 좋은 아이디어가 더 많이 퍼져서 정말 스마트한 소비 생활을 편하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