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국민내비 김기사로 대리운전 신청하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3.18 13:42

- 김기사, 차별화된 대리운전 연결 서비스 제공
- 대리운전 서비스 사용자에게 숙취 해소음료 증정 이벤트 실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국민내비 김기사’ 서비스를 운영하는 록앤올(대표 김원태•박종환)이 18일, 메이저대리운전(대표 박진홍)과 제휴를 체결하여 김기사에서 대리운전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대리운전 서비스 런칭 기념으로 대리운전 서비스를 신청한 사용자 중 50명을 추첨하여 숙취해소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행하기로 했다.

단순히 내비게이션에 대리운전 연결기능만을 추가한 것이 아니다. 김기사는 다른 대리운전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대리운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 힘들게 현재 위치를 설명해야 했다. 하지만 ‘국민내비 김기사’ 사용자들은 직접 전화를 걸 필요가 없다.

이미 등록해 놓은 자신의 목적지를 선택한 후 ‘주변검색’ 버튼을 눌러 대리운전을 신청하기만 하면 현재 위치와 목적지가 자동으로 콜센터로 전송되기 때문에 간편하고 빠르게 운전기사 배정을 받을 수 있다.

대리운전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앱 업데이트나 추가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김기사 내비게이션을 실행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박종환 대표는 “이번 대리운전 연결 서비스는 김기사의 독특한 벌집 모양의 UI(사용자 환경)로 목적지를 손쉽게 저장하고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충분히 활용한 사례 중 하나다. 김기사 2.0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앞으로 단순한 내비게이션이 아닌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내비 김기사는 2월 기준으로 누적 가입자 수가 400만 명에 달하고 한 달 길 안내 건수도 3,500만 건이 넘는 인기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모두 사용가능하며 데이터 연결만 되면 가입된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참가 안내 http://appawards.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