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어린이 독서 기록장, '코코몽 독서통장' 앱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3.18 08:00

비트플러스(대표 김여화)는 올리브스튜디오(공동대표 민병천, 이재희)의 EBS인기 에니메이션인 '코코몽'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어린이 독서 기록장인 '코코몽독서통장'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코몽 독서통장' 앱은 전세계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어릴적부터 독서습관을 키우고 독서 기록, ISBN 스캔, 독서 수량 랭킹, 독서 통계, 카메라 놀이, 참 잘했어요 독서상장, 독서 출석부 기능을 활용하여 부모와 함께 읽은 동화책들의 목록을 기록 정리하면서 바른 독서 습관을 심어 줄 수 있도록 개발되어, 영·유아 자녀를 둔 엄마 아빠들에게 필수적인 생활밀착형 어플리케이션이라 하겠다.

특히, 스마트 디바이스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ISBN(국제표준도서번호)을 스캔하면 책의 제목, 지은이 등이 자동 입력되는 방식은 스마트한 시대에 걸맞은 편리한 기능으로 바쁜 현대인의 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코코몽 독서통장'에는 독서를 한 책의 목록을 기록하는 기록통장 기능외에도 랭킹 기능 등을 추가하여 어린이들의 책 읽는 평균 독서량을 분석하고, 향후에는 전세계 어린이들과의 비교할 수 있는 세계 랭킹 기능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참가 안내 http://appawards.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