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드결제 가능한 대리운전 앱, '스마트 말대리' 출시

등록 2013.03.11 16:11

바야흐로 스마트폰 사용인구 3000만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이다. 그동안 바람에 날리는 1566,1577 대표번호 전단지와 매일 울려대는 스팸 문자로 눈살을 찌푸리던 대리운전 시장에도 스마트한 봄바람이 불고 있다. 그동안 몇 번의 시도가 있었지만, 이번에야말로 스마트함으로 완전무장한 진짜 제대로 된 대리운전 어플리케이션이 나온 것이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회식 후에 대리운전 서비스를 이용해보았다면, 불편하다는 생각을 한 경험이 한번쯤은 모두 있을 것이다. 근처에 대리운전 번호가 기억이 안 나거나, 있다고 해도 통화가 잘 안되거나, 통화가 되어도 한참 기다려도 안 오거나, 온다고 해도 대리운전을 하는 도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보험, 범죄 등 불편해할 수 있는 상황이 모두 소비자에게 노출되고 있는 실정이다.
 
아이디어팜(주)은 현재 이러한 대리운전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겨우내 철저한 시장분석과 소비자의 불만사항들을 적극 파악하여 지금보다 쉽고, 빠르고, 사용하기 편리한 스마트폰 대리운전 전문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말대리"를 개발하여 새롭게 출시하였다. 이른바 '겁나빠른 스마트 말대리' 대리운전 전문 앱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우선 출시되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T스토어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아이폰의 경우 추후 서비스 예정이다.

'스마트 말대리' 어플리케이션만의 장점은 겁나 빠른 스피드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요청 시, 현재 위치를 보다 쉽게 파악하여 주변의 최대한 가까운 대리운전기사들과의 보다 빠른 연결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앱 실행 시 설정된 도착지 정보를 통해 요일, 거리, 시간, 주변 기사님 상황 등을 정확히 판단하여 합리적인 추천가격을 제시해준다. 또한 '스마트 말대리' 앱 서비스를 통해 진행되는 대리운전 서비스의 경우 대리운전 기사님들 전원이 정식 대리운전자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대리운전 사고 시 보험처리, 치안, 범죄 등의 걱정으로부터 한층 마음을 놓을 수 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스마트하고 안전한 카드결제 시스템이다. 시간이 갈수록 현금 이용은 줄어들고 신용카드 뿐 아니라 체크카드 등 카드결제 위주의 생활을 하고 있는 수많은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에서 대리운전 역시 편리한 카드결제 서비스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또한 가능하였더라도 그동안 콜센터를 통해 전화하여 일일히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불러주고 결제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스마트 말대리"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카드정보를 등록하면 전자지갑 형태로 암호화되어 저장된 정보를 통해 신용카드 간편 결제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결제금액의 10%가 자동으로 적립되는 말대리 포인트 서비스와, 할인쿠폰, 예약서비스, 경유지 추가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통해 대리운전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고 있다. 아이디어팜(주) 조용수 대표는 "소비자들이 쉽고,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어플리케이션이며,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한 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카페, 페이스북, 앱 게시판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의견을 주시면 최대한 수용하여 업데이트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밝히면서, 이번 대리운전 전문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으로, 향후 콜택시, 택배, 퀵서비스 등 다양한 운수물류 서비스 시장으로 진출할 가능성도 내비쳤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참가 안내 http://appawards.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