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애드라떼, 국내 게임업체 마케팅, 해외진출 지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3.11 10:56

- 앱디스코, 소규모 스타트업 게임개발기업 대상으로 마케팅 및 해외 진출 서비스 제공

라떼스크린과 애드라떼를 개발한 ㈜앱디스코(대표 정수환)가 자사의 모바일 리워드 광고 플랫폼 ‘애드라떼’를 통해 국내 중소 게임개발업체들의 홍보 마케팅 및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앱디스코는 국내 게임업체 대다수가 초기자본이 부족한 소규모 스타트업 기업인 만큼 효과적 마케팅 수행이 어려운 것을 감안해 퍼블리싱 형태로 계약을 체결하되, 모바일 리워드 광고 플랫폼인 애드라떼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 초기 마케팅 비용 무상지원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들 게임업체가 언어장벽, 네트워크 부족, 현지시장 이해 미숙으로 인해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애드라떼의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제공하기로 했다.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는 “전체 애드라떼 입점업체 중 70%가 게임업체일 정도로, 애드라떼가 게임마케팅에 가장 적합한 수단으로 부상하면서 애플리케이션으로 마케팅을 하는 ‘앱케팅’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라면서,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언어와 영업력의 한계가 있는 만큼, 이들의 원활한 글로벌 시장 진출 역시 돕기 위해 북미, 유럽, 동남아 권의 유명 게임 퍼블리셔들과 게임 소싱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같이 앱디스코는 유망 중소 게임개발업체를 발굴할 뿐만 아니라 이들에 대한 단순 지원이 아닌, 앱디스코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게임업체들의 성공적인 국내외 시장 진입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또한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는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인 애드라떼가 자본이 부족한 게임업체들의 성장을 돕는 희망적 대안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면서, “앱디스코 역시 스타트업 기업으로 출발한 만큼, 우리나라의 미래인 스타트업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모바일 생태계 조성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앱디스코의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앱디스코 홈페이지에 접속, 홈페이지 하단 광고 및 제휴문의를 통해 간단한 게임의 콘셉트와 연락처를 남기면 된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참가 안내 http://appawards.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