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네이버앱, 삼성 스마트TV 탑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3.04 16:52
NHN㈜(대표 김상헌)가 운영하는 검색포털 네이버는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앱’이 삼성 스마트TV에 기본 탑재된다고 밝혔다.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제공되는 ‘네이버앱’은 이용자들이 TV 시청에 방해를 받지 않고 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기존에는 스마트TV에서 앱을 실행시키면 방송화면에서 앱 실행화면으로 전환되거나, 화면이 분할되는 등 방송을 보면서 동시에 활용하기가 쉽지 않았다. ‘네이버앱’은 방송화면을 그대로 두고 화면 맨 우측 영역에 반투명 형태로 노출돼, 이용자들은 TV 시청에 불편함 없이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네이버앱을 통해, 네이버 검색 서비스 뿐 아니라, 뉴스, 실시간 급상승검색어, 핫토픽 키워드, 펀업, 연관검색어 등 현재 이용자들의 관심 정보도 살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이용자들이 스마트TV를 시청하고 있는 곳의 현재 날씨 및 날씨 예보 정보, TV 편성표 등 다양한 생활 정보도 보다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TV에서 이용하고 있던 네이버 콘텐츠를 모바일로 전송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이용하고 있는 콘텐츠를 다른 이들과 공유하거나, 스마트TV에 이어 다른 스마트 디바이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참가 안내 http://appawards.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