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애드모비, 세계최초 환불형 모바일광고플랫폼 특허획득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2.26 10:00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모비'가 세계 최초로 환불형 모바일광고플랫폼 특허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애드모비'가 이번에 획득한 특허는 유·무선 연동 수익환원식 광고방법이 포함된 양방향 모바일 광고플랫폼과 그 광고방법에 대한 것으로, 사용자에게는 광고시청에 따른 리워드를 해주고 광고주에게는 타겟팅(지역, 성별, 나이, 요일, 시간, 노출 및 클릭횟수 등)광고는 물론 부정클릭방지를 위한 제어시스템과 광고 진행에 따른 효과를 검증할 수 있는 실시간 모니터링시스템을 제공하여 효과저조 시 광고 중단에 따른 광고비용을 되돌려주는 세계최초의 리워드방식이 포함된 환불형 모바일광고에 대한 특허이다.

위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애드모비는 모바일광고플랫폼 '애드-알(AD Reward)'을 출시하여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현재 모바일광고 시장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광고주와 사용자는 물론 모바일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및 APP사가 상생협력을 통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모바일 사용자를 대상으로 일부 광고매체들이 무분별하게 제공하고 있는 리워드(보상)형 모바일광고의 특허 권리침해에 대한 법적인 대응과 강력한 조치도 본격적으로 진행 해 나갈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애드모비는 모바일 관련 다양한 산업재산권(특허)보유와 집약된 기술을 인정받아 관련업계와 정부기관으로부터 지난 2012년 업계최초로 모바일광고 플랫폼에 대한 기술인증서를 받았으며, 모바일광고에 대한 국내는 물론 해외 국가를 대상으로 다양한 특허도 출원 중에 있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참가 안내 http://appawards.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