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연합뉴스TV '뉴스Y', 유스트림 채널 개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2.22 15:31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유스트림(대표 김진식)은 연합뉴스 보도채널인 뉴스Y와 손잡고 ‘News Y’ 유스트림 공식 채널(http://www.ustream.tv/news-y)을 개설한다고 22일 밝혔다.

뉴스Y는 오는 23일 새벽 0시부터 유스트림에 채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앞으로는 유스트림에서 뉴스 Y의 24시간 실시간 라이브 뉴스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유스트림에 국내 보도채널이 입점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유스트림은 뉴스Y의 콘텐츠를 전 세계 유스트림 이용자에게 전달해 한국에 관심 많은 해외 시청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뉴스Y가 국내뉴스 외에도 글로벌, 북한, 해외동포 관련 뉴스에도 강한 24시간 보도채널인 만큼 한인 교포, 외국인 등 유스트림 이용자 계층의 확대를 노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특정 이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일으키는 뉴스 콘텐츠 특성에 비춰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와 연동된 유스트림의 채팅 기능인 ‘소셜스트림’의 이용도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Y 역시 유스트림 채널 개설을 통해 글로벌 채널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다. 편성에 제약이 없는 유스트림 플랫폼에 차별화된 보도 콘텐츠를 제공, 글로벌 시청자를 확보하고 국민들의 뉴스 접근권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오는 25일 ‘제18대 박근혜 대통령 취임식’을 유스트림을 통해 오전 9시 10분부터 생중계로 전달, 국민적인 행사를 해외에 알리는 ‘한국통’ 역할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한국 최초 여성 대통령 취임식일 뿐 아니라 싸이, JYJ 등 한류 스타들의 축하공연으로 국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이번 행사를 전 세계에 중계하기 위해 뉴스 Y는 유스트림에 채널을 여는 시기도 앞당겼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참가 안내 http://appawards.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