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네이버 지도, 행정구역 경계 추가

등록 2013.02.21 17:57

NHN이 운영하는 검색포털 네이버는 이용자들에게 행정구역 경계, 개발지구 범위, 상세 지번의 대지 모양 정보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그동안 이용자들이 OO동이라고 검색을 해도 해당 행정구역의 정확한 경계를 확인하기 어려웠지만, 이제는 네이버 지도를 통해 전국 도, 광역시, 시/군/구, 읍/면/동/리 등 약 2만여 행정구역 경계와 전국 약 2백여 개의 뉴타운, 보금자리 등 개발, 택지지구 등의 구역, 그리고 전국 약 3700만 개 상세주소 등에 대한 경계, 대지 모양 등의 공간 정보를 보다 시인성 높게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특정 행정구역의 범위, 특정 주소가 개발지구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더욱 손쉽게 알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NHN 관계자는 “그 동안의 지역검색 서비스는 점 위주의 위치 검색에 치중되었지만, 이제는 해당 지역, 건물의 범위까지 확인하는 공간 검색으로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네이버 지도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찾고자 하는 모든 지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지도 서비스를 통해 거리뷰, 항공뷰 등으로 이용자들이 이미지로 생생하게 거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지하상가 실내 지도, 실내 뷰 등으로 실내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지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3 참가 안내 http://appawards.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