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T미디어허브,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스타를 담는 ‘스타런처’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2.14 15:36

KT미디어허브(대표 김주성)는 좋아하는 스타와 캐릭터로 스마트폰 UI를 꾸밀 수 있는 ‘스타런처’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타런처는 스타 동영상 잠금화면, 스케줄, 이벤트, 날씨, SNS, 동영상 등의 위젯과 배경화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존의 꾸미기 앱과 달리 UI의 모든 요소를 관리할 수 있는 런처(Launcher)가 적용돼 있다. 이러한 스타런처는 KT미디어허브와 국내 16개 엔터테인먼트 기획사가 함께 준비한 앱으로, 2PM, 레인보우, 달샤벳, 제국의 아이들, 걸스데이, 스피카 등 국내 인기 정상급 아이돌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타런처를 설치한 유저는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기본 UI의 틀을 벗어나 유저 본인이 좋아하는 스타의 동영상으로 잠금화면을 꾸미거나 고화질 이미지로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다. 스타런처 위젯을 통해 스타의 이미지로 꾸며진 캘린더와 날씨를 보거나 이벤트 일정을 확인, 최신 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스타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확인하고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KT미디어허브 관계자는 “높은 스마트폰 보급율과 함께 스마트폰을 나만의 스타일로 꾸미려는 유저들이 늘고 있다”며, “배경화면, 아이콘 등 단순 UI를 바꾸는 데에 주로 쓰였던 런처 서비스와 달리, 움직이는 스타의 살아있는 표정과 제스처를 볼 수 있는 동영상으로 꾸며진 잠금화면과 고화질의 배경화면, 스타와 실시간 소통 가능한 SNS, 동영상 바로 보기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스타런처 UI가 국내외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이라 말했다.

스타런처는 스타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운로드 증대와 콘텐츠 다양화에 집중하는 동시에 KT의 숨피(Soompi), 유스트림(Ustrea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로 진출, 한류를 주도하는 대표적인 스마트폰 앱 서비스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연내 아이돌 외 영화배우, 탤런트, 모델, 스포츠 스타 등으로 콘텐츠 폭을 넓혀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런처는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다운로드 가능하며, 국내에서는 올레마켓과 구글플레이를 통해 가능하다.

KT미디어허브는 금번 스타런처 출시를 기념해 2월 14일부터 3월 12일까지 한 달 동안 스타런처를 다운로드 하여 실행하는 모든 이들 중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11인치), 스타 싸인 씨디, 모자, 다이어리, 폴라로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본 행사 참여는 스타런처 앱 내 이벤트 위젯을 통해 가능하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