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폰 연락처 백업 추천 무료앱 '주소록 백업'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3.01.14 16:02
주소록 백업
업데이트: 2013.01.10
용량: 6.6MB
제작사: IntSig Information Co.,Ltd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무료 비단 아이폰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핸드폰에 담겨 있는 정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연락처일 것이다. 이런 연락처를 관리할 때 중복된 연락처를 병합하고 연락처를 많이 쓰는 포멧으로 내보내거나 이를 다시 가져오고 백업할 수 있는 앱 중에 사용하기 매우 편한 광고가 포함된 무료 앱 IS Contacts Kit을 소개한다.

위에 말한대로 이 앱의 특징은 아이폰 내의 연락처 관리다. 주소록에 포함된 연락처중 중복된 병합하는 것부터 연락처를 필요한 방법으로 내보내기, 연락처의 백업 그리고 백업한 연락처를 가져오기가 주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첫 화면에 잘 배치되어 있고 한국어로 정확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 사용이 매우 편하다. 그리고 튜토리얼이 포함되어 있어 언제나 튜토리얼을 통해서 더욱 정확한 사용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내보낼 연락처는 엑셀 형식, 구글 주소록을 위한 csv 형식, 아웃룩 주소록을 위한 xls 그리고 보편적인 vCard 형식 중 선택하여 이메일로 보내거나 드롭박스로 업로드할 수 있다. 연락처 백업은 xls 파일로 백업을 하고, 연락처 가져오기는 위의 방법으로 연락처가 백업된 파일 중 아무거나 선택해도 자동으로 연락처를 가져올 수 있다. 특히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윈도우즈 스마트폰 혹은 타블렛 등에서도 같은 연락처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매우 쉽고 간편하면서 정확하게 아이폰의 모든 연락처를 해당 기기로 전송할 수 있다.


총평

유료 앱과 무료 앱의 기능상 다른 점은 없고 광고의 유무 차이가 있으므로 무료 버전을 먼저 사용해 보면 이 앱의 특징을 잘 알 수 있다.

이런 종류의 앱이 매번 필요한 것이 아니므로 무료 앱에 포함된 광고도 크게 거슬리지 않을 것이다. 이 앱은 연락처의 병합이나 내보내기나 백업 그리고 가져오기가 버튼 하나로 쉽게 표현되어 있고 버튼의 생김새만큼이나 사용 방법 역시 시원시원하고 편리해서 누구나 이용하기에 좋다.

특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더불어 안드로이드나 윈도우즈 운영체재를 이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타블렛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연락처를 간단하게 옮길 수 있다. 이런 종류의 앱이 앱 스토어에 상당히 많지만 오늘 소개한 IS Contacts Kit은 사용 방법이나 안정성 모두 추천할 수 있는 좋은 앱이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만 사용하더라도 이 앱을 통해서 주기적인 연락처 백업을 해두면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