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다음 마이피플, 스티커 기능 전면 개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3.01.10 19:33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의 모바일 메신저 '마이피플'의 스티커 서비스를 개편하고 응답 스티커 등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마이피플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대화 중 스티커 검색과 전송, 다운로드를 위한 동선을 대폭 단축하고 보다 스마트한 서제스트 기능을 도입했다.

기존에는 ‘인사’, ‘감정’, ‘반응’, ‘재미’, ‘스페셜’ 등 카테고리 별로 구분됐던 스티커 목록은 개편에 따라 캐릭터 단위 묶음 목록으로 보여진다. 대화 입력창 옆의 스티커 버튼을 선택한 후 캐릭터 별 스티커 분리 및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개인의 선호도와 취향에 따라 스티커 목록을 만들 수 있다.

스티커로 메시지를 받을 경우 그에 상응하는 스티커를 추천해주는 응답 스티커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이피플 친구가 ‘보고싶어’나 ‘하트’ 스티커를 전송하면 상대방의 대화 입력창 하단에 ‘나도’, ‘사랑해’ 등의 스티커가 추천되고, ‘뭐해’ 스티커에는 ‘바빠’, ‘심심해’, ‘회의 중’ 등의 응답 스티커가 추천되는 식이다. 여러 번 검색해서 스티커를 찾을 필요없이 응답 스티커들로 즉각적인 대화를 이어갈 수 있어 편리하다.

개편과 함께 스티커 개수도 크게 증가했다. 일상 생활에서의 다양한 감정 표현을 담은 ‘미쓰냥의 희로애락’ 30종과 직장인들의 하루 일과를 담은 ‘딸랑딸랑 마사원의 하루’ 30종 등 총 60종이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상황과 감정을 유쾌하게 그려낸 스티커들이 추가됨에 따라 이용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새로워진 스티커는 안드로이드 단말에서 마이피플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다운로드하면 이용할 수 있다. 마이피플 PC버전에서도 업데이트 후 이용 가능하며 iOS 기기에서는 1월 내 개편 적용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