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너무나 간단한 할일 노트 관리 'Clear'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3.01.08 11:27 / 수정 2013.01.08 11:27
Clear
업데이트: 2012.11.07
용량: 4.9MB
제작사: Realmac Software Limited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1.99 아이폰을 사용하면 간단한 할 일이나 노트와 메모를 작성해서 하나씩 처리하고자 할 때 복잡한 앱은 효율성이 뒤 떨이지기 마련이다. 오늘 소개할 'Clear'라는 앱은 말 그대로 사용자의 할 일 목록 그리고 노트와 메모를 투명하게 보여줘서 간단하고 편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아주 효율적인 앱이다. 여러 가지 손가락 터치 제스쳐를 지원하므로 첫 사용에서 약간만 익숙해진다면 더욱 빠른 할 일과 노트 작성할 수 있다.

'Clear'는 크게 두 가지의 모습을 보인다. 간단히 말하면 같은 주제를 모아둔 상위 폴더와 상위 폴더 안에 들어있는 리스트 목록들이다. 위의 그림으로 확인할 수 있듯이 오른쪽으로 밀어서 완료, 왼쪽으로 밀어서 삭제 및 두 손가락 확대 축소로 메뉴 이동 등의 간단한 사용 방법을 숙지해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페이지 넘기듯이 양옆으로 넘기면 다른 폴더의 리스트 목록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빠른 앱 사용의 도움을 준다.

두 손가락을 오므려 축소 제스쳐를 하면 상위 폴더로 옮겨진다. 원하는 만큼의 폴더 리스트를 만들 수 있다. 상위 폴더 리스트 옆의 숫자는 해당 폴더에 속한 하위 리스트 목록으로 이는 앱의 뱃지에 개수로 표현되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푸시 알림과 같은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여기서 다시 한번 두 손가락으로 축소 제스쳐를 하면 설정을 볼 수 있다. 간단한 설정에서는 여러 개의 테마중 원하는 테마를 선택할 수 있고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앱 뱃지 확인 및 사운드와 진동을 활성화할 수 있다.

총평

손가락의 제스쳐로 빠르게 할 일이나 노트 작성, 완료 목록 제거, 불필요한 리스트 삭제, 상위 하위 폴더로 이동 그리고 리스트 순서 변경 등을 지원하기에 앱 사용의 효율이 대폭 늘어난다. 앱 사용 방법을 특별히 배울 것이 없어 앱의 호불호는 사용자의 사용 방법과 환경에 따라서 달라질 것이다. 빠르게 할 일이나 노트 메모를 작성하여 확인하고 해결하는 타입의 사용자라면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앱을 통해서 할 일의 알림이나 관리를 받기 원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뭔가 아쉬운 앱이 될 것이다. 전체적인 속도와 기능으로는 99센트에 어울리니 필요한 사용자는 할인판매를 할 때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모바일 앱 관련 보도자료 제보 appetizer@chosun.com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