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165가지 콜라주 만드는 아주 쉬운 방법 'Diptic'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2.12.24 09:35
Diptic
업데이트: 2012.12.19
용량: 19.1MB
제작사: Peak Systems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0.99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사진을 여러 장 모아서 콜라주처럼 만들어 편집하고 효과를 넣은 뒤 저장하거나 친구나 식구와 나눠볼 수 있는 앱인 Diptic을 간단하게 소개한다. Diptic은 이미 수차례에 걸쳐 애플 아이튠즈 앱 스토어에서 추천받은 앱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앱이다.
얼마 전 버전 6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100개 이상의 레이아웃이 포함되어 총 165개의 레이아웃 중 선택하여 사진 콜라주를 시작할 수 있다. 크게 4가지로 나뉜 레이아웃은 Classic, Jumbo, Fancy 그리고 Fresh로 분류되어 있어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하기 편하게 되어 있다. 분류마다 적절한 레이아웃이 있고 앱 내 구매를 통해서 더욱 많은 레이아웃을 구매할 수 있다.
레이아웃을 선택하면 공간을 탭 하여 사진을 넣을 수 있다. 사진을 넣고 효과를 입힐 수 있고 테두리의 모양이나 굵기를 조절할 수 있다. 여기에 글자를 넣고 크기와 각도를 조절하여 재밌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내보내기는 3가지 파일 크기 중 선택할 수 있고 최대 10메가 픽셀 해상도로 크게 저장할 수 있어 쓰임새가 좋다. 여기에 이메일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플리커 그리고 텀블러 등 중에 선택해 지인과 함께 볼 수 있다.


총평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찍은 사진이나 PC에서 전송한 사진을 아주 쉽고 간단하게 적당한 레이아웃이 있는 콜라주 비슷한 효과를 이용해서 만든 사진을 저장하거나 나눠볼 수 있는 아주 괜찮은 앱 Diptic이다. 최대 165개의 레이아웃과 사진마다 설정할 수 있는 편집 필터 효과와 글자 넣기는 몇 번의 실행 착오만 겪는다면 괜찮은 품질의 콜라주 사진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3메가부터 10메가 정도의 큰 해상도로 저장할 수 있는 Diptic은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부터 직접 프린트하고 싶은 사용자까지 모두 만족하게 해줄 좋은 앱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