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심심이주식회사 ‘대화 API’ 공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12.03 11:21

- 1800만 건에 이르는 풍부한 심심이 대화 DB, 수익화

심심이가 대화엔진 수익화에 본격 나선다.
심심이주식회사(대표 최정회)는 “심심이 대화DB를 토대로 ‘대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서비스’ 판매 사업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심심이 대화 API’는 ‘심심이 앱’에서 심심이와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을 외부 서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인터페이스로, 심심이 주식회사와 제휴하면 45개국 언어의 다양한 대화DB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작이 가능하다. 이 회사는 사이트 ‘SimSimi AICR API(http://developer.simsimi.com)’를 통해 대화 DB를 제공 중이다.

최근 홍콩의 게임 제작업체 ‘36 You Gmaes’에서 심심이 대화 DB를 제공받아 출시한 ‘남자친구만들기(Boyfriend maker)’ 앱은 일본을 비롯한 싱가폴, 호주 등 아시아 지역에서 앱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 앱은 사용자가 가상의 남자친구를 만들고, 꾸미며, 그 상대와 채팅할 수 있는 게임으로 한국어, 중국어, 영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로 서비스 되며, 자연스러운 대화를 지원한다.

심심이 주식회사의 개발 관계자는 "심심이 대화DB는 로봇이 만들어 낸 기계적인 문장이 아니라, 집단지성이 직접 작성한 대화 문장이다. 심심이와 남자친구만들기 어플 역시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이 점이 사용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라며, 앞으로 심심이 대화엔진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작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