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앱 어워드 코리아> 롯데월드의 지도와 대기시간을 알려주는 '롯데월드' 앱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3.02.20 13:48 / 수정 2013.02.20 13:50
롯데월드
업데이트: 2012.10.24
용량: 20.9MB
제작사: Lotte Data Communication Company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1989년도에 개장한 롯데월드는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실내 놀이공원입니다. 관광호텔을 비롯하여 민속관, 문화센터, 공연장 등 다양한 문화공간까지 포함된 놀이 공원으로서 어느 새 20년이 훌쩍 넘은 역사를 자랑하는 롯데월드는 많은 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낸 추억이 서려있는 곳입니다.

롯데월드는 실내 공원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놀 거리와 탈 거리가 오밀조밀 모여 있습니다. 매년 갈 때마다 새롭게 바뀐 놀이기구가 즐거움을 더해서 늘 새로운 기분이 들게 하지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시설이 있는 것도 롯데월드의 큰 장점입니다.

롯데월드에 가게 되면 필수로 챙겨야 하는 것이 실내지도인데, 때마다 새롭게 바뀌는 탈 것에 대한 정보는 물론 식당, 화장실, 공연장 등의 정보를 모두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내 지도는 대부분 롯데월드 정문이나 실내 안내소에서 배부하고 있는데, 롯데월드의 규모가 크다 보니 실내지도 역시 복잡하고 필요한 정보를 찾는데 약간 번거롭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덜어주고자 롯데월드에서 스마트폰 앱을 내놓았습니다. 롯데월드 내의 다양한 놀이기구 정보와 행사 정보, 위치 정보를 제공해주는 “롯데월드” 앱입니다.

롯데월드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지도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커다란 종이 지도를 펼칠 필요 없이 스마트폰 화면으로 자신이 원하는 놀이기구 나 시설을 검색한 뒤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놀이 기구를 탈 거라면 대기시간이 어느정도 되는지 실시간으로 알려주어 효율적으로 놀이 기구를 타려는 알뜰 방문객에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놀이 기구의 동영상을 제공하여 방문객이 원하는 기구를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방문객의 성향에 맞춘 테마별 코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관람코스, 스릴코스, 가족, 어린이, 청소년 코스 등 자신이 원하는 코스를 안내 지도에 따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흩어진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각자의 취향에 따라 분류해 놓은 것이 돋보입니다.


롯데월드는 화려한 볼거리로도 유명한데, 관람객을 위해 시간에 따라 펼쳐지는 다채로운 퍼레이드 정보도 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퍼레이드가 어디에서 열리는지 시간대는 언제인지를 알 수 있어서 각 공연을 놓치지 않고 관람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때때로 놀이 기구를 타느냐 그러한 공연을 놓칠 때가 있는데, 그런 아쉬움을 가졌던 분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그 외에도 롯데월드 내에 위치한 식당 및 캐릭터샵, 안내데스크 및 현금인출기, 화장실, 의무실 같은 편의시설의 자세한 정보도 앱 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도 나 안내문을 어렵게 찾을 필요 없이 앱 메뉴에서 간단히 검색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고객의 소리를 전달할 공간이 없다는 것입니다. 근래에 유행하고 있는 각종 SNS서비스를 연동하여 고객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공간까지 있었다면 더 좋은 앱이 될 것 같습니다.


롯데월드 앱은 롯데월드에서 제공하는 실내 지도 및 안내문의 기능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찾아보기 불편하고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종이 지도 및 안내문 보다 휠씬 간편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앱이지요. 롯데월드에 놀러 온 사람들이 지금까진 종이 지도를 들고 다녔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이 그 자리를 대신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만약 롯데월드에 놀러갈 예정이시라면 미리 롯데월드 앱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코스를 미리 정해보고 어느 것을 구경할지 미리 계획을 세워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 앱은 디지틀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2' 베스트앱 17 앱에 선정되었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