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누구든지 구두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11.08 17:29

누구나 실제로 구두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유아더디자이너'(이하 유디)가 나와서 장안에 화제다. 그 누구든지 구두디자이너가 되어 되어 자신이 원하는 구두를 다양한 색상과 소재, 장식들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유디의 핵심기능 '스케치북' 을 통해 약 천문학적인 숫자의 구두를 쉽게 디자인 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구두디자인을 하는 것 이 끝이 아니다. 바로 현실에서 디자이너로서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바로 유디의 콘테스트를 통하여 가능하다. 

유디의 콘테스트는 1년 6번 이상 열린다. 이 콘테스트에서 입상된 디자이너의 구두는 콜라보레이션 업체를 통하여 생산될 예정이다. 이미 인기 높은 여러 제화 업체와 콜라보레이션 협의 중에 있다고 한다. 콜레보레이션을 통한 첫번째 콘테스트는 12월초에 시작될 예정이다.

위와 같이 입상된 디자인으로 생산된 첫 번째 구두는 사용자에게 증정이 되며, 생산된 구두는 콜라보레이션 업체의 각종 온/오프 유통을 통하여 '디자이너 소개' 와 함께 판매된다. 이 판매로 인한 수익금은 사용자에게 쉐어 될 예정이다. 쉽게 말해 사용자가 콜라보레이션 업체의 '객원 디자이너'가 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온라인에서 끝나는 것이 기존 어플리케이션이었다면, 이 유디는 오프라인까지 연장선이 이어진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 것이다. '유디'에는 콘테스트 외에 다양한 이벤트들이 열려 콘테스트가 열리지 않는 동안에도 사용자들에게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 추천 어플로 올라가 있는 상태이며, 많은 유저가 다운을 받아 인기 순위 top 10 안에 올라가 있다. 안드로이드 어플 또한 곧 이어 출시 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