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동영상과 사진을 한번에 찍자! Sametime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2.10.11 15:37
Sametime
업데이트: 2012.04.19
용량: 0.1MB
제작사: GKsoft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요즘엔 사진 찍는 사람이 두 부류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DSLR 카메라를 들고 다니며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찍는 분들과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며 어디서나 간편히 사진을 찍는 분들이죠.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똑딱이 라고 불렸던 보급형 디카를 들고 다니는 것이 흔한 풍경이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간간히 DSLR을 들고 다니는 분들은 있으나 똑딱이 디카를 들고 다니는 분들은 찾기 어려워 졌지요. 게다가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HD 동영상 촬영도 지원하기 때문에 캠코더 대용으로 스마트폰을 쓰기도 합니다. 그야말로 팔방미인 스마트폰 이지요.

언뜻 생각하면 사진도 찍고 동영상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기록이 가능할 것 같지만, 때때로 아쉬운 점이 생깁니다. 동영상을 촬영하다보면 특정한 어떤 장면은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데, 영상 촬영 중이라 멈출 수가 없는 경우가 생기곤 하지요. 차라리 사진기와 캠코더가 따로 있으면 좋을 텐데, 스마트폰 하나로 다 하다보니 영상을 찍다가 멈추고 사진을 찍는 것이 꽤 번거로운 편입니다. 특히 아이들을 키우며 동영상을 많이 찍으시는 부모님들은 그러한 생각이 종종 들 것 같네요.

HD동영상이라면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특정 장면만 추출해 사진으로 인화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사용자들이 그러한 일을 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영상을 찍다가 원하는 장면을 빠르게 사진으로 남기고 계속 영상을 찍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영상과 사진을 한꺼번에 찍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똑똑한 앱 “Sametime”이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Sametime”은 동영상 촬영 앱입니다. 매우 간단한 조작법을 가지고 있는 앱으로서 앱을 실행하고 왼쪽 하단의 녹화(Record)버튼만 터치하면 바로 영상을 촬영하기 시작합니다. 아래쪽 중간의 More 메뉴를 통해 전면 카메라/후면 카메라 촬영을 선택할 수 있으며 플래쉬 설정을 할 수 있지요. 지금까지 앱스토어에 출시된 다양한 기능의 카메라 앱에 비해서 상당히 간소한 메뉴를 가진 앱입니다. 처음 “Sametime”을 실행해본다면 수수한 디자인과 설정 방식에 다소 실망감을 느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Sametime”은 다른 카메라 앱에는 없는 독특한 기능이 있는데, 그것은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동시에 사진 찍기”입니다. 우측 하단에는 사진(Photo)메뉴가 있으며, 동영상을 찍으면서 해당 메뉴를 터치하면 바로 사진이 찍힙니다. 동영상과 사진이 동시에 처리되는 것이죠. 물론 사진을 찍을 때는 되도록 피사체의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만, 크게 움직이는 상황이 아니라면 대부분 괜찮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5에는 동영상을 찍으면서 동시에 사진을 촬영하는 기능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만, 그 이하 버전의 기기와 아이패드에서는 그러한 기능이 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Sametime”을 사용한다면 동영상과 사진을 동시에 찍는 멋진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찍은 영상과 사진은 당연히 아이폰 내의 앨범에 저장됩니다만, “Sametime” 내에서는 다른 카메라 앱에서 제공하는 사진 및 영상의 썸네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사진 및 영상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꼭 아이폰 앨범에 가서 확인해야 하는 것이죠. 다소 불편한 방식입니다만, “Sametime”의 훌륭한 기능을 생각해본다면 받아들일 수 있는 불편함입니다.

동영상 촬영이냐? 사진 촬영이냐? 하는 힘겨운 선택의 고민은 이제 “Sametime” 앱을 통해 털어버리시길 바랍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