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앵그리버드 돼지들의 찰진 역습 'Bad Piggies'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2.10.05 15:31
Bad Piggies
업데이트: 2012.09.27
용량: 40.9MB
제작사: Rovio Entertainment Ltd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0.99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 중에 앵그리 버드 게임을 모르는 사용자가 거의 없거니와 한번은 해보거나 하고 있는 필수 게임으로 인식하고 있다.
2009년 12월에 나온 앵그리 버드 오리지널 판은 99센트라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아직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어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짬짬이 즐길 수 있는 좋은 게임이다.

오늘 소개할 Bad Piggies는 앵그리 버드 게임에서 언제나 호시탐탐 새들의 알을 노리던 돼지가 주인공이 된 게임으로 앵그리 버드와는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게임의 전개는 앵그리 버드와 같다. 정해진 레벨을 완료해야 다음 레벨로 진행할 수 있다. 현재 60개의 레벨이 마련되어 있고, 이 모든 레벨을 최고 점수인 별 세 개로 완주하면 추가되는 퍼즐이 30개로, 총 90개의 레벨이 Bad Piggies에 있는 셈이다. 여기에 창조력을 시험하는 모래 상자 레벨이 따로 4개가 있다.
게임의 방식은 전작인 앵그리 버드가 새 총의 각도와 새들의 특징을 이용해서 날리는 게임이었다면, Bad Piggies는 주어진 물건을 이용하고 조립하여 돼지를 지도가 있는 곳으로 옮기는 물리 게임이다. 정해진 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방식대로 주어진 물건의 특징을 이용해서 조립하여 지도에 있는 곳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가도록 하면서 중간에 보너스를 획득하면서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미 앱 스토어에는 비슷한 방식이 많이 있지만, 게임이 새롭게 느껴지는 것은 잘 마련되고 적절한 난이도가 배분된 레벨들 때문일 것이다.
총평

완벽히 새로운 방식의 혁신적인 게임은 아니다. 다만 익숙한 캐릭터가 게임의 흥미를 유발하고, 게임에 마련된 레벨들의 난이도가 최소 60개에서 많게는 90개 이상인 점은 99센트라는 최저의 가격으로 즐기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럽다. 여기에 앵그리 버드처럼 주기적인 업데이트가 보장된다면 언제라도 추천할 수 있는 기본적인 게임이 될 것이다. 게임은 어렵지 않지만, 간혹 막히는 사용자들을 위해서 인 앱 결제로 풀이법을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풀이법을 구매하는 것보다는 시간을 내어 하나씩 푸는 것이 바로 이 게임의 진정한 재미일 것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