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원하는 뉴스와 정보만 골라서 나중에 보는 'Readability'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2.09.20 18:22
Readability
업데이트: 2012.09.19
용량: 14.4MB
제작사: Readability LLC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가격: 무료
바쁜 생활을 하다 보면 읽고 싶은 웹사이트의 뉴스나 정보가 있다고 해도 시간 때문에 읽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다. 나중에 그 뉴스나 정보에 대해서 잊어버리거나 찾고 싶어도 쉽게 찾지 못할 수도 있다. 혹은 좋아하는 글들을 모아서 편하게 읽고 싶을 수가 있다. 이때에는 요새 넘치는 광고의 홍수를 피해서 원하는 정보만 쏙 가지고 올 수 있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다. 이런 것을 가능케 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무료 앱 Readability를 소개한다.





먼저 Readability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한다. 간단한 정보만으로 회원 가입이 되니 영어라고 해도 무리 없이 회원 가입을 편하게 할 수 있다. 그리고 http://readability.com/apps 이곳을 방문해서 본인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에 맞는 애드온을 설치한다. 이렇게 간단한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Readability를 이용할 수 있는 컴퓨터 준비 작업이 끝난 것이다.





그리고 원하는 뉴스나 정보 웹페이지가 나오면 Readability로 내보내기를 하기 위해 아이콘을 클릭하여준다. Read Later를 선택하면 그 뉴스나 정보 페이지가 잘 다듬어져 Readability 계정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이용이 가능한데, 바로 자사의 무료 앱이면서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앱인 Readability를 이용하면 된다.





무료 앱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여 위에서 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한다. 로그인을 하면 위의 웹페이지에서 Read Later를 선택한 뉴스와 웹 페이지들이 차곡차곡 보일 것이다. 이중 하나를 선택하면 꼭 필요한 정보만 보여주게 된다. 불필요한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되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보기 좋은 글꼴로 이용할 수 있고, 또한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인터넷에 연결된 상황이라면 언제 어디서든지 이용을 할 수 있다.





특히 아이패드라면 굉장히 보기 좋고 유용하게 쓸 수 있다. Readability와 실제 웹페이지의 비교를 보면 얼마나 편하게 필요한 정보만을 가져다주는지 알 수 있다. 무료지만 무척이나 유용한 앱이다.

<총평>

바쁘게 살아가면서 원하는 뉴스와 정보를 잘 모아두었다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읽을 수 있게 해주는 Readability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최고의 장점과 더불어 그 기능이 무료라고 하기엔 너무나 좋아서 꼭 추천하고 싶은 앱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둘 다 이용할 수 있는 공용 앱이라 두 기기를 모두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더욱 좋은 앱이다. 한국어 메뉴 지원이 없지만 크게 어렵지 않은 사용방법이라서 문제가 될 것은 없다. 다만 내가 모은 뉴스나 정보를 폴더나 카테고리 혹은 태그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 더욱 나은 사용자 편의를 가져다줄 것이다.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필요한 뉴스와 정보를 읽기 편하게 해주는 Readability를 지금 다운받아 사용해보기 바란다. 분명 만족할 것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