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iPhone 5 사전예약 24시간 만에 200만 돌파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09.18 15:12 / 수정 2012.09.18 15:29



애플은 9월 17일 iPhone 5가 단지 24시간 만에, iPhone 4S가 가지고 있던 이전 기록 100만대의 두 배인 200만대 사전예약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iPhone 5의 수요는 초기 공급을 넘어섰으며 대부분의 사전 예약분은 소비자에게 9월 21일에 인도될 예정이나 일부는 10월중에 배송될 예정이다. iPhone 5는 역사상 가장 얇고 가벼운 iPhone이며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iPhone 5에는 약 10.2cm(4인치)의 놀라운 Retina™ 디스플레이, 애플이 디자인한 빠른 성능의 A6 칩, 초고속 무선 기술을 탑재하였으며 이런 기능들이 모두 추가되었음에도 배터리 사용 시간은 훨씬 더 늘어났다.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수석 부사장 필립 쉴러(Philip Schiller)는 “iPhone 5의 사전예약은 iPhone 4S가 가지고 있던 기존 기록을 완전히 넘어섰고 소비자의 반응은 대단하다”라고 말하며 “iPhone 5는 역대 최고의 iPhone이며 우리가 지금까지 만든 소비자용 디바이스 중 가장 멋진 제품이다. 우리가 좋아하는 만큼 소비자도 이 제품을 좋아하기를 바란다.” 라고 언급했다.

iPhone 5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 6가 설치되어 있다. iOS 6에는 다음과 같은 200가지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애플의 지도 제작 기술로 디자인한 완전히 새로워진 지도, 턴바이턴 방식의 내비게이션, 새로운 Flyover™ 보기, 알림 센터에서 바로 게시할 수 있는 Facebook과 통합된 연락처와 캘린더, 사용자의 모든 티켓과 쿠폰을 한 곳에서 보관하고 관리하는 가장 쉬운 방법인 Passbook 기능, 더욱 다양한 언어 지원과 스포츠 경기 점수를 쉽게 확인하고 식당을 예약하거나 상영 중인 영화의 확인이 가능한 새로운 Siri 기능, Siri 및 Facebook 연동이 지원되는 사진, Safari, 지도 앱 그리고 iCloud를 통한 공유 사진 스트림을 제공한다.

iPhone 5는 화이트 & 실버 또는 블랙 & 슬레이트 색상이 있으며,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싱가포르 및 영국에서 9월 21일 금요일에 발매될 예정이며 9월 14일 금요일 오전부터 iPhone 5를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9월 28일 전 세계 22개국에서 추가로 발매될 예정이며 발매 예정국은 다음과 같다. 오스트리아, 벨기에. 체코, 덴마크, 에스토니아, 판란드, 헝가리, 아일랜드, 이탈리아, 리히텐슈타인,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등이다.

LTE는 일부 네트워크 사업자만 제공하며, 네트워크 속도는 네트워크 사업자의 네트워크에 따라 다르다. 자세한 사항은 자신이 가입한 네트워크 사업자에 문의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