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쉽게 세계 각국의 명사들의 명연설을 듣자! 'TEDiSUB'

객원리뷰어 김정준 기자 ㅣ James@iPhoneBlog.co.kr
등록 2012.08.29 13:43
TEDiSUB
업데이트: 2012.07.04
용량: 5.8MB
제작사: Byulsaim Kwak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9+
가격: $0.99 TED는 Technology, Entertainment and Design의 줄인 말로 기술, 오락 그리고 디자인에 관한 아이디어를 세계 각국의 명사들이 나와서 15분에서 20분 정도의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 그들의 생각과 이해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만들어진 웹사이트다. http://www.ted.com/ 이미 많은 이들이 이 TED 웹사이트를 즐겨 찾고 있다. 물론 한국에서도 이용자의 수는 대단히 많은데, 그 이유는 바로 한국어 자막을 함께 제공하기 때문이다. 오늘은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와 영감을 함께 전달해 주는 TED를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한국어 자막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TEDiSUB를 소개한다.


설정을 통해서 자막 중 한국어 이용이 가능한 강의를 선택한다. 거기에 필요에 따라서 강의에 대한 종류나 길이 그리고 순서 조합을 하여 사용자의 흥미에 더욱 맞는 강의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짧게는 수분에서 길어도 30분을 넘어가지 않는 강의 내용은 그 주제도 좋지만, 아침 출퇴근이나 등하교 시간에 이용하기에 참으로 좋은 분량이다.


북마크에 차곡차곡 쌓여있는 다운로드된 동영상들과 즐겨찾기 동영상은 이용이 간편하다. 다만 폴더나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관리를 할 수 있는 설정이 없어 많은 동영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가 어렵다. 이 부분에 대한 업데이트가 요구된다. HD로 다운로드를 하는 동영상은 적게는 수십 메가에서 많게는 200메가에 이르기에, 사용자 기기의 용량을 생각하여 다운로드를 하는 것이 좋다.

동영상에서 한국어 자막을 선택하거나 끌 수 있으며 자막에 사용된 글꼴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그러나 아쉽게도 복수의 언어를 선택해서 그때그때 필요에 따라 바꿀 수 있는 설정은 없다. 물론 이미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이라고 해도 앱 자체설정에서 자막을 다른 언어로만 선택해 준다면 재다운로드할 필요없이 자막만 바꿀 수는 있다.
장점

1. 수많은 언어 자막중 특히 한국어 자막의 이용 가능
2. 동영상 다운로드 지원
3. 아이폰/아이패드 공용앱으로 만들어짐
4. 빠른 실행과 메뉴 넘김의 부드러움
5. 좋은 화질의 동영상
6. 데이터 접속으로 동영상 감상시 SD 혹은 HD 화질 선택 가능

아쉬운 점

1. 다운로드 혹은 즐겨찾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폴더나 카테고리 미지원
2. 동영상 감상시 무조건 가로 고정
3. 복수의 언어 선택 미지원
4. 한국어 검색 미지원과 검색시 예기치 않은 앱종료 자주 발생

총평

TED는 세계 각국 명사들의 명강의를 간편하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즐겨 시청할 수 있게 하였다. 여기에 한국어 자막을 이용하여 영어가 취약하거나 영어를 공부하는 사용자들은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동영상 자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옵션이라든지 강의의 즐겨찾기 기능은 참으로 좋은 기능이다. TED 강의를 이용하는 데 있어 크게 불편하거나 문제가 되는 점은 없다. 다만 사용의 편의를 위해서 폴더 기능이나 카테고리 기능을 지원하여 강의 관리를 조금 더 직관적으로 하면 좋겠다는 생각과 함께 동영상을 가로 보기 뿐 아니라 세로 보기에도 이용 가능하게 만든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99센트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세계 각국 명사들의 명연설을 통해서 감동과 영감을 얻을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을 것이다.

평점: 4.0/5.0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