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소리바다, 무료음성통화 ‘폰도라’ 아이폰에 이어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08.29 13:15 / 수정 2012.08.29 13:26

바이버(Viber)와 같은 글로벌 서비스 목표

소리바다의 자회사인 ㈜폰도라는 29일 음성통화 서비스인 ‘폰도라(Fondora)’ 안드로이드용 버전 앱 서비스를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폰도라’는 지난 14일 아이폰 버전의 앱 서비스를 시작한대 이어 이번 안드로이드 버전까지 서비스를 실시하게 됨으로써 보다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폰도라’는 선명한 통화 품질을 자랑하는 전화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기본적인 텍스트는 물론 사진, 동영상, 음성, 이모티콘 등 아이폰의 컨텐츠들을 1:1대화 및 그룹대화까지 전세계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폰 연락처에서 폰도라를 사용하는 친구를 자동으로 찾아주므로 설치와 동시에 편리하게 전화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특히, 폰도라는 기존 무료통화 서비스처럼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서버를 증설하는 서버기반이 아닌 사용자간 데이터를 직접 주고 받는 P2P(Peer to Peer)방식으로 기존 다른 무료통화 서비스에서 가장 문제 시 되었던 서버 과부하 및 통신사와의 마찰을 최소화 했다는 것이 소리바다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서비스와 관련하여 양정환 대표는 “폰도라 서비스는 바이버(Viber)와 같은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보다 많은 사용자층에게 진보된 양질의 무료 통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