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전국 27,000여 개 식당 예약을 전화 통화 없이 한 번에! '예약왕 포잉'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07.17 09:11 / 수정 2012.07.17 09:13
예약왕 포잉
업데이트: 2012.07.11
용량: 7.63MB
제작사: 아블라컴퍼니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세이상
가격: 무료
예약 문화가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미장원, 네일샵, 피트니스 센터, 병원 , 그리고 식당과 술집 등. 특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맛집에 방문할 때라면 예약은 더더욱 필수다.

그런데 식당 예약! 생각보다 번거롭고 시간이 드는 때가 많다. 오전에 전화 하면 오픈 준비 하느라 바빠서, 오후와 저녁 때엔 손님이 많아서 전화를 받지 않는가 하면, 저녁 때만 여는 식당들은 오전에는 아예 통화가 불가능하다. 전화 연결이 되더라도 매번 이름을 대고 전화번호를 불러 줘야 하는데, 몇 번이나 불러줘도 잘 알아 듣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아블라컴퍼니가 개발한 <예약왕 포잉>은 이 모든 과정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만든 식당 예약 전용 앱이다. 심지어 예약을 하는 고객은 전화를 걸 필요조차 없다.

검색부터 예약까지 15초면 OK

<예약왕 포잉> 의 예약법은 매우 간단하다. 앱을 구동한 뒤 매장찾기 메뉴로 들어가 지역을 선택하고 예약일과 예약 인원을 선택한 후 레스토랑 찾기 버튼을 누르면 검색 조건에 맞는 매장 검색 결과가 나온다. 지역 선택은 서울 강북, 서울 강남, 경기 분당, 경기일산, 경기, 부산 등의 대분류를 선택한 후 다시 각각의 지역별로 세분화된 소분류를 선택할 수 있다.

그냥 현재 위치 주변을 선택하면 현재 본인이 있는 위치에서 반경 500m 안에 있는 식당 중 검색 조건에 맞는 식당들을 검색해 보여 준다.

검색된 식당 중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 선택하면 현재 예약이 가능한 시간과 식당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다. 예약 시간을 선택 한 후 예약 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

예약 가능 시간은 검색 시 입력한 예약 시간 전후 30분의 시간이 함께 제시 된다. 빨간색 표시는 예약이 가능한 시간, 회색 표시는 예약이 불가능한 시간이다. 만약 예약 시 특별히 원하는 사항이 있으면 요청 사항 입력란에 적으면 된다. 창가 자리 부탁, 베이비 시트 필요, 반드시 룸으로 예약 등 다양한 사항을 입력할 수 있다.

상세 검색, 상세 매장 정보로 진짜 원하는 매장 찾기에 딱 맞춤

요리 종류 선택, 상황별 선택, 1인예산, 주차 가능 여부 등 4가지 상세 검색 옵션을 통해 보다 명확하게 원하는 식당을 검색할 수 있다. 데이트 장소를 원한다면 상황별 선택에서 분위기 잡고 싶은 날을, 부서 회식 장소를 찾고 있다면 요리 종류 선택에서 삼겹살/구이를 택하고 상황별 선택에서 술 한잔과 함께 왁자지껄을 선택하는 식이다.

매장 상세 페이지에서는 식당의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1인당 예산, 주차 가능 여부 등 정보를 제공한다. 이런곳이에요 코너는 <예약왕 포잉>만이 제공하는 특징적인 식당 정보로, 식당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테이블 배치 현황, 분리된 룸이 있는지 여부 등까지 상세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누적 예약 횟수를 볼 수 있어 식당의 인기도를 가늠할 수 있다.

인터넷에 흩어져 있는 블로그 리뷰도 한 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모아 놓았다. 혹시 틀린 정보가 있다면 정보를 수정해 주세요 버튼을 눌러 수정을 요청하면 된다. 이렇게 살펴본 식당 정보는 페이스북, 카카오톡, SMS를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예약왕 포잉>의 초특급 비밀, 자동 전화 예약 시스템

그렇다면 도대체 <예약왕 포잉>에서는 어떻게 전화를 걸지 않고 식당 예약이 가능한 것일까? 비밀은 <예약왕 포잉>의 자동 전화 예약 시스템에 있다. 예약을 하려는 고객이 <>예약 완료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해당 식당으로 <예약왕 포잉>의 예약 확인 전화가 걸려 가는 것. 식당에서는 <예약왕 포잉>이 전달해 주는 예약자 이름, 연락처, 예약일과 방문자 수, 요청 사항 등을 들어 본 후 예약 컨펌을 하면 된다. 예약이 가능하면 전화기 숫자 패드의 숫자 1을, 예약이 불가능하면 숫자 2를 누른다. 식당에서 컨펌을 하면 <예약왕 포잉>에 알림 메세지가 전달된다.

사용자는 내예약 탭에서 예약 현황을 열람할 수 있다. 예약이 접수된 시간 부터 매장과 연결되는 상황, 예약 컨펌, 예약 취소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식당이 문을 닫은 시간에 예약을 한 경우에도 <예약왕 포잉>이 식당이 문을 여는 시간에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예약 확인을 해 준다.


방문 인증하면 현금처럼 사용하는 포잉 캐쉬 적립

예약자가 실제로 방문하지 않는다면 식당 주인들에겐 커다란 낭패. <예약왕 포잉>은 식당 주인들과 예약 고객 모두가 행복한 방문 인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예약 시간이 되면 해당 사용자에게 방문 인증 알림 메세지가 도착하는 것. 방문 인증은 예약 시간부터 1시간 안에 해야 하며, 실제로 방문한 사람만이 가능하도록 해당 식당 위치에서 반경 500m 안에서만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방문인증을 하면 실제로 사용이 가능한 400 포잉 캐쉬가 적립되며, 방문한 식당 정보를 자신의 Facebook에 공유하면 다시 100 포잉 캐쉬를 더블 적립해 준다. 이렇게 적립한 포잉 캐쉬는 마이페이지에 진열되어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다.

전국 2만7천 여 개 식당 예약 가능, 예약 매장 계속 늘어날 것

<예약왕 포잉>으로 예약 가능한 식당은 전국 2만 7천 여 개. <예약왕 포잉>의 개발사인 아블라컴퍼니는 앞으로 빠른 시간 안에 더 많은 식당을 예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식당 정보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현재 <예약왕 포잉>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버전의 <예약왕 포잉>은 늦어도 올 가을에는 선보일 계획. <예약왕 포잉>에 대해 궁금한 점은 포잉 지원센터 이메일 poing@ablar.com 으로 보내면 된다. <예약왕 포잉>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 http://facebook.com/mypoing )에서는 지속적으로 이벤트가 벌어지고 있다고 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