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o.1 전국 맛집랭킹어플 '전국맛집 TOP1000'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07.16 17:35 / 수정 2012.07.16 18:36
전국맛집 TOP1000
업데이트: 2012.07.06
용량: 0.6MB
제작사: Menupan.com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메뉴판닷컴에서 올 7월 여름휴가를 겨냥해 '전국맛집 TOP1000'이라는 어플을 출시했다. '전국맛집 TOP1000'은 전국 각지의 모범음식점 1만개 중 지자체 인증, 지역 현지인 추천, 파워블로거 100인의 추천을 통해 선정한 맛집랭킹 어플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모두 출시됐으며 한국 앱스토어에서는 출시 하루 만에 전체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 1위는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오랜 역사의 메뉴판닷컴 데이터가 '전국맛집 TOP1000'에 고스란히 담아냈다는 것 만으로도 다양하고 신뢰할 만 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 앱이다.

카테고리 구성은 '실시간랭킹'과 '주간랭킹', 그리고 새로 등록된 '신규맛집', 위치 기반의 '주변맛집'과 '지역맛집', 테마 별로 검색하는 '테마맛집' 등으로 구성돼 있다.

맛집을 선택해 들어가면 식당의 업종, 전화, 주소, 음식 이미지, 영업시간, 메뉴(가격), 지도 등의 기본정보와 식당을 경험한 사람들의 평가와 댓글, 인증마크, 스크랩하기, SNS 공유하기 등의 추가 메뉴로 구성돼 있다.

또한 식당들과의 제휴를 통해 음료나 할인권, 맛보기 요리 등의 쿠폰이 제공되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전국맛집 TOP1000'과 '메뉴판닷컴'에서 제공하는 고객의 평가 이외에도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을 통해 쉽게 추가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맛집 정보를 얻는 것 외에 정보 제공자 역할로 참여 가능하다. 활동에 따라 포인트와 등급이 정해지며, 과일농장이라는 포인트 제도를 통해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포인트는 로그인, 평가, 제보, 좋아요 클릭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과일상자교환소에서 바이러스 포인트로 변환하여 메뉴판 닷컴으로 방문하여 쇼핑이 가능하다.

출시되자마자 폭발적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는 '전국맛집 TOP1000'은 휴가철을 맞아 낯선 피서지 주변의 맛집을 찾는데 훌륭한 도구가 될 것이다.





* 본 콘텐츠는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트위터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