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폰의 문자를 모두 백업해놓다! 'SMS Backup +'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07.16 18:32
SMS Backup +
업데이트: 2009.01.01
용량: 1.2M
제작사: Jan Berkel
다운로드: 티스토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안드로이드 기기는 구글과 연동을 하면 그 기능이 극대화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구글이라는 회사를 안드로이드가 판매되기 시작하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져 구글의 서비스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가끔 주변에서 안드로이드에 관해서 문의를 해오시는 분들도 자신의 지메일 아이디조차 잊어버리고 있으니 말 다한거죠 .

자! 그럼 이번에 제가 사랑하는 구글서비스를 이용한 어플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오래전에 한번 소개를 했는데 이상하게 몇몇 분들이 안된다고해서 다시금 받아서 실험을 해보는데 잘 되는 것 같아서 다시 소개합니다.

이 어플은 구글의 지메일을 통해서 지금까지 받았던 SMS, MMS, CALL LOG를 메일로 백업을 하는 어플입니다. 자신의 문자를 가끔 의도치않게 삭제되는 경우를 대비해서 메일로 백업을 해두는 것인데 사람들에 따라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백업을 하기전에 필요한 작업이 있습니다.
지메일로 들어가 환경설정에서 IMAP 기능을 활성화 시켜놓아야 합니다. 이 IMAP 기능을 통해서 메일로 백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지메일 - 환경설정 - 전달 및 POP/IMAP - IMAP 사용]





이렇게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어플을 이용한 백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디테일한 설정은 본인들이 직접하시면되고 간단하게 기본적인 실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 등장한 4가지의 메뉴중 첫번째 매뉴를 눌러 안드로이드 폰으로 구글 계정에 액서스 합니다. 액서스가 진행되면 IMAP기능을 사용하겠다는 허가를 요구하는데 이를 승인하시면 SMS Backup+로 지메일 계정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Backup 버튼을 눌러 백업을 진행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백업시 로딩된 총 갯수가 0/??? 형태로 나오며 진행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끔 배업도중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도 다시금 백업을 진행하면 바로 이어서 백업이 진행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MS가 많을겅우 장시간 걸리니 웬만하면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백업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이렇게 백업이 완료가되면 Done라는 완료문구가 뜹니다.
그럼 지메일로 들어가 백업현황을 확인해서 sms가 제대로 백업이 되었는지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사용하지 않던 지메일로 들어가보시면 지메일 좌측편에 SMS라는 문구로 라벨이 만들어져 있을 겁니다. 구글메일에서 지원하는 라벨 기능을 이용해 SMS의 백업문구를 자체적으로 분류해 줍니다.

언제든지 SMS의 라벨을 누르면 백업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메일에 SMS라는 문구가 설정되어 있다면 이것또한 이쪽으로 자동 분류됩니다.)  또 MMS의 경우 포함된 이미지도 같이 저장됩니다.





아주 추천할만한 어플입니다.
기본 기능에 오토백업의 기능도 있어서 와이파이 환경에서 자동적으로 백업을 설정할 수 있으며, 구글 지메일을 통한 백업이기에 메일공간에대한 제약도 거의 없습니다.
메일로 8기가를 체우기는 힘들겠죠?

이전에 블로그에 작성했었는데 그 당시의 글을 보시고 잘 안된다는 분들이 있어서 이번에 새 버전으로 글을 다시금 올립니다. 확인결과 확실히 잘 구동되고 있으며 이 리뷰에 포함된 내용을 그대로 진행할시에는 전혀 문제없이 진행됩니다.
혹 안드로이드의 단점인 다양한 기능과 버전에 따라서 적용이 안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는 현실이라 부득이하게 다른 어플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필자 권태완 리뷰어는 블로그 서민당을 운영하는 서민당총재 입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