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패드와 함께하는 별자리 여행 '두산 동아 3D별자리탐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07.02 09:40
두산동아 "원리과학" 3D별자리탐구
업데이트: 2012.03.05
용량: 42.8 MB
제작사: 두산동아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 3.99
빛공해라는 말이 있습니다. 언제부턴가 밤에도 낮만큼 밝은 조명이 늘 켜져 있어서 늦은 밤에도 항상 빛에 노출되어 있는 상황을 말하는 것이지요. 빛공해로 인한 부작용은 수면부족, 식물 및 동물 생태계의 교란, 에너지 낭비 등이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가장 큰 부작용은 밤하늘을 잃어버린 것이라고 봅니다. 도시의 밝은 빛으로 인해 밤하늘의 반짝이는 별을 볼 수 없게 된 지가 오래지요. 이제는 빛이 없는 한적한 시골에 가서야 겨우 별을 볼 수 있을 만큼 우리들은 별을 보던 시절과 멀리 떨어져 버렸습니다.

예전에는 아이들 방학 숙제에도 밤하늘을 바라보며 별자리를 찾아보고 별을 관찰하는 과제가 있었지만, 이제는 환경적인 문제 때문에 그러한 숙제가 없어진 지 오래입니다. 아이들이 반짝이는 별에 대해 잊어가는 것은 슬픈 일이지요. 실제로 다양한 별과 별자리를 볼 기회는 적어졌지만, 다행히도 아이패드를 통해 별자리와 별에 대해 배울 길이 생겼습니다. 아이를 위한 교육 도서로 유명한 두산동아에서 내놓은 인터렉티브 앱북 “원리과학 3D별자리탐구”를 소개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원리과학 3D별자리탐구”는 두산동아에서 나온 원리과학 앱북 시리즈의 두번째 전자책입니다. 이미 먼저 나온 “3D 물질탐구”가 부모님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었죠. “원리과학 3D별자리탐구” 역시 부모님이나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알차고 풍부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님들이라면 시중 시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원리과학” 과학전집 시리즈를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동화 형식으로 과학적 원리를 설명하고 있는 좋은 책이지요. “원리과학 3D별자리탐구”는 기존에 나온 원리과학 도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패드의 기능을 덧붙여 아이들이 좋아하고 집중할 수 있는 전자도서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원리과학 3D별자리탐구”에는 별의 구분법과 별자리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는데 모든 내용은 친절한 음성해설이 나와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줍니다. 또한 아이 스스로 별자리를 그려볼 수도 있으며, 별에 관한 내용이 다양한 방식으로 움직이며 설명되는 등, 내용에 심취할 수 있도록 구성이 흥미롭습니다.


계절 별 별자리와 각각의 별자리에 얽힌 이야기도 소개해주어서 별을 볼 수 있는 환경이라면 아이와 아이패드를 보며 자연스럽게 별을 찾아볼 수 있는 분위기가 됩니다. 또한 아이패드의 나침반 기능을 활용하여 현재 하늘에 떠있는 별자리를 찾아볼 수 있도록 한 기능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밤하늘을 바라보며 함께 추억을 쌓는데 좋은 역할을 할 듯 합니다. “원리과학 3D별자리탐구”는 유치원 아이들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앱북이지만, 내용이 알차기 때문에 별에 관심 있는 고학년 아이들도 볼 만 합니다.

두산동아에서 나오는 원리과학 앱북은 계속 시리즈로 나올 것 같습니다. 아직 두 권의 앱북만 나왔지만, 앞으로 나올 시리즈가 계속 기대됩니다. 아이들이 책을 잘 보지 않고 아이패드로 게임만 한다고 걱정이 된다면 슬며시 “원리과학 3D별자리탐구”를 실행시켜 아이와 함께 별자리 공부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놀이도구로만 여겨졌던 아이패드가 훌륭한 학습도구가 될 수 있음을 느끼시게 될 것입니다. 밤하늘의 별은 보기 힘들어졌지만, 아이들 상상 속에 빛나는 별을 부모님이 함께 만들어 주세요.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