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두산동아, 입체적인 3D 이미지로 별자리 배우는 ‘3D원리과학-별자리탐구’ 앱북 출시

등록 2012.06.07 17:14

- 3D원리과학, 입체적인 3D 이미지로 쉽게 과학원리를 배울 수 있는 과학 학습용 앱북
- 기초 과학지식-사고력 계발-과학 논술이 단숨에 향상되는 통합 과학 교육 프로그램

미래교육 선도기업 두산동아(대표 성낙양)는 유∙초등 어린이를 위한 과학 학습용 앱북 ‘3D원리과학’ 시리즈의 제2편 ‘3D별자리탐구: 신나는 별자리 여행’을 선보였다.

‘3D원리과학’은 과학의 기초원리를 스토리가 있는 입체적인 3D 이미지로 구현해, 학습자의 이해를 쉽게 도와주는 모바일 과학 학습서다. 책이 눕기도 하고, 현미경이 솟아 오르거나, 우주 공간으로 진입하는 등 입체적으로 책을 재해석하여 어린이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유치원 및 초등학교의 과학 교육과정에 맞춰 구성됐으며, 각 과정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제2편 <3D별자리탐구: 신나는 별자리 여행>은 밤하늘의 별자리에 대해 다룬다. 별의 탄생, 별의 밝기 등급, 계절별 별자리, 각 별자리에 담긴 스토리 등 별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준다.






 

어린이들은 ‘3D원리과학-별자리탐구’ 앱북을 통해, 기초 과학지식 습득에서부터 사고력 계발, 과학 논술에 이르는 통합적 학습을 경험할 수 있다. 아동심리학자 피아제의 인지 구성주의 이론과 미국 SAPA(Science-A Process Approach)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탐구 과정 중심의 콘텐츠를 강화했다. 시각적인 자료를 충분히 활용해 도입 단계에서 어린이가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전개 단계에서는 호기심과 의문을 반복적으로 유추하여 해결, 마무리 단계에서 의문을 정리하는 ‘도입-전개-마무리’ 구성으로 어린이들의 체계적인 과학 학습을 유도하면서 효율 또한 한층 높여준다.

또한 생물, 물리, 화학, 지구과학 등 각 분야의 국내 전문가와 교수들이 집필 내용을 철저히 감수하여 신뢰성을 더한다.

‘3D원리과학’ 제2편 ‘3D별자리탐구: 신나는 별자리 여행’ 앱북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이패드용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가격은 $3.99이다.



 





* 본 콘텐츠는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트위터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