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좋은 의사 분을 빠르게 만나게 해주는 서비스 '굿닥(GooDoc)'

등록 2012.06.07 16:51 / 수정 2012.06.08 15:47
굿닥(GooDoc)
업데이트: 2012.0605
용량: 4.7MB
제작사: Fast Track Asia Co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굿닥은 좋은 의사들(Good Doctor)의 줄임 말로,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모바일 의사 정보 검색/예약 서비스입니다. 이제까지는 온오프라인에 흩어져 있는 의사, 병원 정보를 찾기 어려웠다면, 이제는 굿닥을 통해 지역과 과목만 선택하면 진료 가능한 의사 사진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에서는 물론, 앱을 통해서도 전화 문의 및 예약이 더욱 손쉽게 가능합니다.

굿닥의 가장 큰 장점은, 광고가 대부분인 기존 인터넷 의료정보와 다르게, 믿을 만한 의사와 병원의 사실 정보를 모바일 상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소비자가 클릭 몇 번으로 맞춤형 정보를 확인함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의사를 더욱 쉽게 만나고, 빠르게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왜곡된 의료전달 체계를 개선하고자 하는 보건복지부의 최근 노력과 일맥상통합니다. 복지부는 온라인 의료광고 사전 심의를 오는 8월부터 대폭 강화하고, 대형병원 환자 쏠림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지닌 의료기관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굿닥은 의료 소비자가 원하는 조건(접근성, 전문성 등)에 적합한 의사, 병원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의료인과 소비자간에 신뢰구축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집 근처 사랑니를 잘 뽑는 의사분을 뵙고 싶지만 정보가 많지 않아, 홍보로 가득한 포털에 의지하며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털 검색으로 의사정보는 찾기 어렵고, 찾는다 해도 믿을 수 없는 경우 또한 많습니다. 어쩔 수 없이 그냥 큰 대학병원을 선택할 수밖에 없죠. 대학병원의 긴 대기시간, 짧은 의사 접견, 높은 진료비에 지치기도 합니다.

‘의사,병원’과 관련된 이런 애로 사항들은 누구나 평소에 종종 경험하는 일들입니다. 스마트폰용 앱 ‘굿닥’은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지역과 과목을 선택하면 해당 의사 사진과 사실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바로 문의 전화를 걸거나 실시간 예약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찾은 좋은 ‘의사’ 직접 등록하고, 전화를 걸어보자
의사 정보를 검색하면서 자신의 요구에 맞는 의사를 발견했다면 다음번에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손쉽게 즐겨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MY’ 폴더에서 관심 의사분의 정보를 다시 확인하고 언제든지 문의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무작정 찾아가 시간 낭비하기 싫다면?
예약이 가능한 의사분들은 ‘예약 가능’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선호하는 예약 시간과 사유를 클릭한 후 간단한 특이사항만 기록하면 예약이 끝납니다. 병원에서 예약을 확인하면, 자동으로 진료대기 상태로 바뀝니다. 진료를 받기 전까지 굿닥 앱에서 푸쉬메시지를 발송하므로 잊지 않고 방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실제 굿닥을 처음 이용해 본 한 사용자는, "주말에 소아과 방문해야 하는데 늘 가던 곳은 붐비고 불친절했다. 굿닥 앱을 이용하여 주변 소아과 검색했더니, 새로 생긴 미국 교환교수 경력의 전문의 정보를 확인하고 찾아갈 수 있었고, 결과는 대만족이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접근성과 편의성 면에서 뛰어난 앱 같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