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CJ E&M, 글로벌 한류 뉴스 앱 <KPOP News> 출시

등록 2012.05.21 17:03

- K팝, K드라마 등 한류 관련 영문 뉴스를 웹에 이어 모바일에서도 제공, 시너지 극대화
- 영어에 이어 향후 일본어 및 중국어로도 서비스 예정, 글로벌 팬들과 소통 강화

CJ E&M (대표 김성수) 온라인사업본부는 자사 한류 연예 정보 온라인 포털 ‘enewsWorld’ (www.enewsworld.com)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하 앱)인 <KPOP News>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KPOP News>는 K-컬처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CJ E&M이 최초로 선보이는 한류 영문 뉴스 앱으로, 차별화된 콘텐츠와 언어 지원을 바탕으로 전 세계 한류 팬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출시된 <KPOP News> 앱에서는 K-POP, K-Drama & Movie 관련 뉴스와 스타들의 인터뷰 등 생생한 한류 관련 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사진 및 멀티미디어 클립 서비스도 마련되어, 유저들에게 알차고 흥미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KPOP News> 앱의 메인 화면에서는 최신 뉴스들이 썸네일과 함께 제공되며, ‘Trending’ 메뉴를 마련해 최근 가장 이슈가 되는 키워드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K-Celebs’ 메뉴에서는 최근 이슈화된 스타의 인터뷰도 제공되며, 본인이 원하는 뉴스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로 보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넣었다. 뿐만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스타를 ‘My-Celebs’에 등록하면, 해당 스타의 뉴스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알려주는 기능도 마련해 편리함을 더했다.

<KPOP News>앱은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전 세계 누구나, 통신사에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CJ E&M은 조만간 한류의 근원지라 할 수 있는 일본과, 13억 인구의 중국을 대상으로 한 일본어 및 중국어 서비스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CJ E&M 온라인사업본부 이뉴스사업부 정태욱 부장은 “최신 한류 뉴스에 목말라있던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KPOP News>는 기존 앱과 차별화된 콘텐츠와 편의성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앞으로 CJ E&M의 컨텐츠가 방송, 웹, 모바일에서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CJ E&M은 다음 달 15일까지 <KPOP News> 런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KPOP News> 앱을 휴대폰에 다운로드 받은 후, 앱 아이콘이 설치되어 있는 홈 화면을 캡쳐해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Mnetglobally)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엠넷 에코백을 증정한다.







* 본 콘텐츠는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트위터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