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게임앱, 숨 고르기 마치고 선두 굳히기 돌입

등록 2012.05.17 18:30 / 수정 2012.06.11 17:02

- 무료 전환 이후 상승세를 탄 RPG 게임 ‘스워디고’ 정상 우뚝
- 7개의 앱이 공동 순위를 보이며 치열한 순위 쟁탈전 벌여

잘 나가던 게임앱의 주춤거림은 섣부른 기우에 불과했다. 숨고르기를 마친 게임앱이 첫째주 이어 다시 차트를 점령하며 앱 세상의 절대 강자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카메라 렌즈를 통해 투명 효과를 만들어주는 마법 같은 앱도 모습을 보이며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국내 최대 앱 포털 서비스인 ‘오늘만 무료-팟게이트(www.podgate.com)’가 5월 7일부터 13일까지 한국 애플 앱스토어의 급상승 인기 순위를 분석한 결과, 해외 포럼 앱스파이에서 3월의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되며 인기를 모았던 ‘스워디고’가 498위 상승하며 1위에 올랐다.

‘스워디고’는 아케이드와 어드벤쳐 요소가 적절히 조화된 RPG 게임이다. 횡스크롤 방식에 게임에 걸맞게쉬운 조작법과 깔끔한 그래픽이 장점으로, 귀여운 캐릭터를 이용하여 마법을 사용하거나 물건을 들어 옮기며 진행된다. 아이템과 장비 사용에 대한 부담으로 RPG 게임 자체에 거부감이 있었던 초보 유저들이 즐기기에 간편한 게임이다. 유료에서 무료로 전환되며 유저들의 높은 사랑을 받았다.

뒤를 이어 온라인 네트워크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오빠! 도와줘!’와 우주를 무대로 한 슈팅 게임 ‘노바3($6.99)’가 497위 상승하며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오빠! 도와줘!’는 귀엽고 예쁜 여동생과 함께 동네 악당들을 물리치고 획득한 아이템은 개인 상점이나 우편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RPG 게임이다. 25레벨, 25개 지역, 16종의 대전 격투 악당, 250여종의 장착 아이템 등의 풍부한 컨텐츠를 자랑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동생 사랑 마음을 꾸준히 유지시킬 계획이다.

장엄한 스토리 라인과 다양한 무기 활용을 자랑하며 출시와 동시에 유저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은 ‘노바3’의 약진도 눈에 띈다. 전쟁으로 황폐해진 지구에서 얼어붙은 볼트라이트의 도시까지, 전 은하계를 넘나들며 10곳의 생생한 현장에서 강렬한 전투를 벌이는 슈팅 게임이다.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고 인기가 꾸준히 유지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외에도 아이스하키 게임, 퍼즐 슈팅 게임 등 6개의 다양한 장르의 앱이 10위 안에 오르며 게임앱의 인기 질주는 지난 주에 이어 계속 되었다.

게임앱의 선전 이외에도 지난 주 차트에서 주목할 부분은 9위에 오른 ‘투명웹($0.99)’이다. 스마트폰 화면에 벽을 뚫어주는 마법 같은 앱으로 카메라 렌즈를 통해 앞을 볼 수 있고 동시에 웹브라우저도 사용 가능하다. 걸어 다니면서도 안전하게 스마트폰 웹서핑을 가능하게 해주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무료 이벤트 기간인 3일 동안 15만명의 다운로드를 기록하였다. 이벤트 기간이 끝나 유료로 전환된 이후에도 인기가 지속될지 다음주 차트가 궁금해진다.

팟게이트 안소연 이사는 “잠시 주춤거리는 듯 보이던 게임앱이 지난주에 이어 다시 한번 차트를 점령하며 아성을 확인했다”며 “독창적인 스토리와 장엄한 스케일 등을 앞세운 게임앱의 선전 속에서도 획기적인 아이템의 앱이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점은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 본 콘텐츠는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트위터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