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할일 관리의 종결자! 'DOOO - To do'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05.14 13:53
DOOO - To do
업데이트: 2012.04.18
용량: 8.1MB
제작사: Figtree Studio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스마트폰 때문에 다이어리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많이 줄었습니다. 앱 중에는 다이어리나 스케쥴 관리 앱이 많기 때문에 굳이 다이어리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시간 관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전통적인 방식으로 다이어리에 메모를 하시는 분도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사용하기 편하다는 것입니다. 앱으로 나온 다이어리들을 보면 다양한 기능을 넣다보니 복잡하고 사용하기 까다로운 앱이 있습니다. 사용자마다 요구하는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의 요구에 맞춰서 앱을 업데이트 하다 보니 어느 순간 사용하기 어려운 앱이 되어버리는 것이지요.

그래서 일부 다이어리 앱은 과감하게 복잡한 기능은 덜어내고 할 일만 체크할 수 있도록 To-Do (할 일)리스트만 지원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떤 분들은 To-do 앱에 너무 간단한 기능만 들어 있어서 고민하기도 하는데, 다이어리 앱을 쓰자니 복잡한 기능과 설정이 많아서 고민이고 To-do 앱을 쓰자니 기능이 부족해서 아쉬워 하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다이어리와 To-Do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새로 나온 To-Do 앱을 소개할까 합니다. 다양한 입력 방법을 지원하는 쉬운 To-Do 앱 “DOOO” 입니다.





“DOOO”의 기본적인 화면은 기존에 나왔던 다른 To-Do 앱과 그리 다르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한 화면 구성때문에 큰 기대가 되지 않는 편입니다. 그러나 요모조모 뜯어보면 “DOOO” 만의 자유로운 입력 방식에 감탄을 하게 되며 다른 To-Do 앱 보다 뛰어난 앱 임을 알 수 있습니다.





“DOOO”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입력 방식입니다. 기존의 To-Do 앱이 간단한 문장으로 할 일을 적고 알람을 설정하는 수준이었다면, “DOOO”는 더 다양한 설정과 입력을 지원합니다. 간단한 문장으로 할 일을 적는 것은 기본이고, 사진을 찍거나 사진앨범에서 사진을 불러와 알람과 할 일 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맵을 이용하여 현재 위치 및 다른 위치를 선택하여 할 일을 만들 수 있어서 어떤 장소를 방문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감탄했던 부분은 음성 녹음까지 지원된다는 것입니다. 바쁠 때에는 스마트폰 자판으로 짧은 글을 쓰는 시간도 안 날 때가 있는데 “DOOO”는 음성 녹음을 하고 그 파일을 할 일 리스트에 추가 시킬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그리고 드로잉 메뉴를 통해 직접 그림을 그려 리스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자유로운 입력 방식은 “DOOO”를 다른 To-Do 앱과 차별화 시킵니다. 사용자는 그 때의 사정에 따라서 문장으로 리스트를 만들 수 있고, 사진을 찍거나 음성 녹음을 하거나 지도를 첨부하여 할 일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모든 목록은 따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어서 내가 원하는 시간에 알람을 설정하여 음성 파일, 사진, 그림, 지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이쯤 되면 다른 To-Do앱이나 다이어리가 필요 없을 정도로 “DOOO”가 유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앱에서 만든 할 일 목록은 해당 목록을 왼쪽, 오른쪽으로 문질러 터치하면 관리 메뉴가 나타납니다. 왼쪽으로 밀면 잠금, 알람 설정, 할일 완료 메뉴가 나타나고 오른쪽으로 밀면 중요도 표시, 삭제 메뉴가 나타납니다. 화면에 여러 가지 메뉴 버튼을 늘어놓아 복잡한 것보다 깔끔하고 직관적인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앱 자체의 디자인도 깔끔하고 사용법도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리의 복잡함이 싫고 허전한 기능의 To-Do앱이 아쉬우시다면, 다양한 입력 방식과 깔끔한 사용법으로 무장한 “DOOO” 앱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