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스톱모션 영화를 만들어 볼까요? 'LEGO super hero movie maker'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05.07 14:50
LEGO super hero movie maker
업데이트: 2012.04.18
용량: 14.1MB
제작사: The LEGO Group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레고는 참 대단한 기업입니다. 레고 장난감을 꾸준히 만들어 전세계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 것도 대단하지만, 기업 자체가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 장난감의 가장 첨단을 달리고 있는 닌텐도나 소니, MS도 장난감 시장에서는 아직 레고의 기업 마인드를 따라가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흔히 레고 라고 하면 아이들이나 가지고 노는 블록 장난감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레고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면 그리 간단히 볼 장난감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레고가 그동안 실행한 멋진 아이디어를 살펴보면, 레고 블록 조립 프로그램을 공개해 사용자가 스스로 원하는 블록 모형을 프로그램으로 조립하게 한 뒤에 배달 판매, 그렇게 사용자가 만든 디자인 중 괜찮은 디자인을 선정해서 공개 제품으로 판매하고 디자인한 사용자와 로열티 배분, 레고 저작권을 이용한 레고 게임 판매(플레이스테이션 같은 가정용 게임기로 다양한 레고 게임이 등장했죠), 레고를 이용한 패러디 영화 제작(레고 스타워즈 , 레고 해리포터 등)을 했습니다.

그 모든 레고 프렌차이즈 제품은 상품이건 게임, 영상이건 일정 이상의 수준과 재미를 이루어 내서 “레고”라는 이름이 붙은 상품이라면 누구나 재미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죠. 이러한 레고의 노력은 이제 성인이 된 소비자들에게도 호응을 얻어 두터운 매니아 층의 사랑까지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가득 찬 레고에서 새로운 앱을 출시 하였습니다. 레고 장난감을 이용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LEGO super hero movie maker”(이하 레고 무비) 입니다.





그간 스톱모션을 만들 수 있는 앱이 다수 나왔지만, “레고 무비”는 좀더 쉽게 스톱모션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갖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비 만들기를 선택한 뒤 촬영이 시작되면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사진이 찍히며, 화면 격자 지원해서 세부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예전 화면을 반투명하게 비춰주어서 자연스럽게 연결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영상을 만들기 전에 영화 타이틀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오는데 사용자의 취향대로 시작화면을 고르고 제목과 부제를 붙이면 됩니다. 슈퍼 히어로 무비이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타이틀이 그와 관련된 것 밖에 없는 점은 조금 아쉽네요.





촬영이 끝난 후 편집 메뉴에서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데, 영상의 색감을 조정하거나 만화에서 나오는 효과음 화면을 집어 넣을 수 있고,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분위기의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레임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사진 앨범의 사진을 불러와 붙여 넣거나 재촬영을 해도 되지요. 메뉴 자체가 산만하지 않고 딱 필요한 것만 있어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편합니다.





만들어진 영상은 앨범으로 내보내기를 하거나 앱 자체의 갤러리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에 보관된 영상은 언제라도 추가 편집과 촬영이 가능하니 시간을 들여서 제대로 스톱모션을 만들고 싶으신 분이 작업하기에도 좋습니다.





사실 “레고 무비”는 레고에서 새롭게 출시한 “레고 히어로 유틸”을 위한 번들 앱의 성격이 강합니다. 배트맨, 슈퍼맨, 그린 랜턴을 주인공으로 하는 새로운 레고 시리즈를 위한 앱이지요. 그러다보니 앱의 주제가 영웅에 맞춰져 있습니다만, 일상적인 다른 스톱모션을 제작하는데도 큰 문제는 없는 완성도입니다. 자사에서 출시하는 제품을 좀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이러한 앱을 같이 출시하여 어린이와 어른의 재미를 모두 존중해주는 레고의 아이디어가 놀랍고도 부럽습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