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그리운 그 사람을 어떻게? '오늘부터 사람찾기'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2.04.20 14:16
오늘부터 사람찾기
업데이트: 2012.04.11
용량: 5.2MB
제작사: GemBoulder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세월이 흐르면서 연락이 끊기거나 소식을 알 수 없게 된 친구들이 생기게 되며 소식이 궁금해지게 됩니다. 혹은 가슴 아픈 첫사랑 상대의 소식이 그립기도 하지요. 소셜 네트워크의 발달로 나와 관계 있는 지인들을 찾는 것은 많이 수월해졌습니다만, 그래도 소식을 알 수 없는 친구들이 더 많지요. 그러한 옛친구를 찾을 수 있는 길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 소개해 드릴 “오늘부터 사람찾기”(이하 사람찾기) 앱은 그러한 소망을 이루어주는 앱입니다.





사람찾기는 자신의 정보와 연락처를 입력하고 찾고 싶은 사람의 이름과 나이를 입력하면 상대방을 찾아주는 앱입니다. 기본적인 자신의 나이와 이름, 연락처를 저장해야 사람찾기 메뉴로 들어갈 수 있으며, 상대방의 나이와 이름을 바탕으로 검색을 실행합니다.

내가 찾는 사람을 무조건 검색해서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도 나를 찾고 있어야 서로 매치되어 연락처를 알려줍니다. 확률상으로 희박한 일이긴 하지만, 과거의 인연을 추억하며 기대감을 갖게 만드네요.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도 “앱과 당신이 살아있는 한, 그 사람을 찾게 될 것 입니다”라는 앱 내의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같은 앱을 쓰는 사람들끼리의 정보를 검색하기 때문에 찾을 수 있는 사람이 아직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앱의 실시간 사용자가 11만명 가량으로 나오는데, 더 많은 사람이 사용해야 사람찾기가 유용해 지겠지요.

앱의 첫 화면에는 찾은 사람에 대한 결과가 나오는데, 같은 앱을 쓰고 서로 찾아야 한다는 희박한 확률에도 불구하고 서로 찾은 결과가 오늘만 91명으로 나오네요. 인연이 될 분들은 결국 다시 만나게 되나 봅니다. 이러한 인연이 나에게도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오늘부터 사람찾기”앱으로 끈기있게 기다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