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T store 3월 4째주 어플 순위 및 베스트 App

등록 2012.04.09 18:23

[주간순위] T store 4월 1째주 4.1(일) ~ 4.7(토) APP 순위





[4월 2째주 베스트 어플] 해를 품은 피부

□ OS: Android
□ 가격: 무료
□ 등급: 전체이용가
□ 경로: 티스토어> FUN > 유형테스트


길고 긴 강추위가 끝나고 완연한 봄 날씨로 접어들면서 봄나들이를 통해 따뜻한 햇살을 즐기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봄철에는 건조한 공기와 자외선, 특히 황사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관리하는 것이 필수다. 밝은 메이크업으로 화사한 봄을 맞이하고 싶다면, 스마트폰 앱을 통해 피부를 더 간편하고 확실하게 관리해보자.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인기에 힘입어 타이틀을 패러디한 “해를 품은 피부”는 내 피부타입과 피부톤을 알려주고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는 피부 관리용 애플리케이션이다. 단순 정보제공 형태가 아닌 내 피부 타입을 테스트하고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앱을 실행하면 ‘피부타입 테스트’, ‘나의 피부톤 알아보기’, ‘내개 맞는 화장품 검색’, ‘세안법 동영상’, ‘나의 파우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피부타입 테스트’에서는 몇 가지 질문을 통해 건성, 복합성, 지성 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피부타입을 알 수 있으며, 테스트 후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바로 검색할 수 있다.

‘나의 피부톤 알아보기’는 핸드폰 카메라로 정면 사진을 찍으면 내 피부톤과 화장품 호수 정보를 바로 알려준다. 또한 관련 정보를 저장해 추후에도 ‘나의 파우치 목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화장품 모델을 검색해 쇼핑하고 내 파우치 목록에 담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내게 맞는 화장품 검색’ 메뉴에서 마음에 드는 화장품 모델을 검색해 ‘Shopping’ 버튼을 누르면 연동된 알라딘 쇼핑몰에서 바로 구매 또는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배송료 및 출고 예상시간 등 쇼핑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유용하다.

“해를 품은 피부”는 텍스트로만 제공되던 기존 피부관리 앱과 달리 유투브와 연동해 동영상으로 동안세안법을 제공하는 장점을 지녔다. 스타킹 기적의 아기피부 세안법, 고현정의 결세안법, 최강희가 추천하는 오일 세안법 등 원하는 영상을 클릭해 보고 따라 할 수 있다.





[4월 2째주 베스트 어플] 페이스카드

□ OS: iOS
□ 가격: 유료($0.99) → 무료
□ 경로: iOS App Store> Social Networking > Life Style

누군가를 만날 때 주고 받는 명함을 이제 스마트폰을 통해서 간단히 주고 받을 수 있다. 명함을 주문하고 받아 오는 번거로움, 명함집이나 지갑에서 꺼내 명함을 주고 받는 모습은 이제 곧 사라질 것 같다. 학생이나 직업이 없는 사람도 간단히 스마트폰에서 명함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SK플래닛은 스마트폰용 디지털 명함 애플리케이션인 ‘페이스카드(facecard)’를 4월 9일 출시한다. ‘페이스카드’는 자신의 사진과 프로필로 꾸민 디지털 카드를 제작해 모바일로 주고 받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명함은 회사원이나 사업하는 사람들만 쓴다는 기존의 고정 관념을 깨고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명함을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개성을 강조한 ‘페이스카드’는 오프라인 명함에 비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고 휴대폰 주소록에 등록된 지인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사진을 촬영하거나, 사진첩에서 사진을 고르고, 개성을 표현하는 문구를 입력한 다음 크기, 위치, 색상 등 자유롭게 고를 수 있어 직업이나 활동분야의 특성을 살려 자신의 개성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특히  ‘페이스카드’는 자신의 전화번호나 프로필(학교, 직장, 직급 등)이 바뀔 경우에, 일일이 알려줘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했다. 자신의 페이스카드에서 바뀐 내용을 수정만 하면 페이스카드를 주고 받은 사람 모두에게 변경된 정보를 알려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대방과의 명함 교환은 ‘페이스카드’ 주소록에 있는 번호를 활용해 터치(Touch)하거나, 서로의 휴대폰을 부딪혀 정보를 교환하는 범프 기능을 이용해 손쉽게 교환할 수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소셜 카드 형식으로 되어 SNS 계정을 페이스카드에서 바로 지인들과도 공유할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각 SNS 계정으로 한 번에 연결해준다.

SK플래닛 이성호 ADF사업단장은 “’페이스카드’는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카드로써 스마트폰 시대에 자유롭게 자신을 뽐내고, 알리며 네트워킹을 활발히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직장인은 물론 학생들도 자신을 알릴 수 있는 표현 수단으로 많이 이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페이스카드는 영어와 한국어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앱스토어에서 4월 5일부터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참고 사이트: www.face-card.net





* 본 콘텐츠는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트위터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