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수능문제를 복습해보자! SNS 수능 free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11.08 17:16
SNS 수능 free
업데이트: 2011.10.07
용량: 1.66G
제작사: Pocketmoon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대학입학의 관문인 수학능력 시험은 전국 모든 학생들이 중요시 여기는 시험입니다. 그러다 보니 수능을 보는 날에는 각 회사들도 출근 시간을 늦추고 부모님들도 시험 보는 학생들을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시험이 끝나기를 기다리곤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수능 시험을 잘 보기 위해 학생들은 다양한 과목의 공부를 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 과거의 기출 문제를 풀어보며 수능에 대한 감각을 키우는 학생도 있습니다. 때로는 학교에서 과거 기출문제집을 가져와 학생들에게 주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최근 2-3년의 자료입니다. 조금 더 많은 기출문제를 풀어본다면 시험 성적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수능을 맞이하여 2005년부터 2011년까지의 기출 문제, 모의고사 문제를 제공해주는 앱이 나왔습니다. 요즘 대세인 소셜 네트워크 기능까지 갖춘 똑똑한 앱 “SNS 수능 free” 입니다.


“SNS 수능 free”는 지난 7년간의 방대한 기출, 모의고사 문제를 제공해주고 이를 시간에 맞춰 풀어보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굳이 문제지를 구해보지 않아도 앱 하나로 과거의 수능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매력적입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는 학생들은 등,하교 시간이 아까울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짧은 시간에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기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오답 노트가 존재하여 문제를 풀어보고 자신이 틀렸던 문제를 복습할 수 있습니다. 언어영역이나 외국어 영역의 경우 듣기 평가가 존재하는데, 이러한 문제도 mp3로 음성 파일을 지원하여 문제를 풀 수 있게 만들어 놨습니다. 또한 시간 설정을 통해 실제와 같은 시간 동안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서 긴장감 있게 수능 시험의 미리 체험도 가능하다는 점이 특색입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한 문제를 풀 때마다 정답/오답 화면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용자는 자신이 문제를 제대로 풀었는지 바로 확인이 되는데, 좀더 실제 수능과 비슷한 느낌으로 문제를 풀어보기 위해 정답/오답 확인을 나중에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바로 확인 되는 답은 문제 집중력을 떨어뜨려 수능 미리보기 라는 기능을 저해하는 것 같네요.


그 외에도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수능 문제를 내보낼 수 있는 소셜 기능이 있습니다. 제작사에 따르면 이러한 소셜 기능을 통해 수험생끼리 문제를 공유하고 문제 풀이 방식을 서로 배울 수 있도록 만든 메뉴라고 합니다. 앞으로 카카오톡을 이용한 문제 공유 기능도 추가하는데, 소셜 서비스를 통해 문제를 공유하는 것이 공부에 보탬이 되는 방식으로 통할지 궁금해 집니다.

유료로 제공되는 버전의 경우, 차후 모의고사 문제 업데이트와 모의고사 해설이 추가되어 있다고 하니 문제 풀이가 약한 학생들은 유료 버전을 구입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SNS 수능 free”은 수험생이 자투리 시간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수능 앱입니다. 과거의 기출, 모의고사 문제를 모두 풀어 볼 수 있다는 점과 오답 노트 활용으로 자신의 문제 풀이 성향을 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수험생들에게 무척 도움이 되는 앱인 것 같습니다. 주로 채팅과 웹 사이트 검색 위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학생들에게 “SNS 수능 free”는 스마트폰을 공부 도우미로 만들어주는 기특한 앱이네요.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