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End of Page - 사파리를 사용하는 똑똑한 방법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8.29 10:34 / 수정 2011.09.15 09:57
End of Page
업데이트: 2010.04.28
용량: 0.1MB
제작사: Vais Salikhov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이번에 소개해 드릴 앱은 조금 특이한 앱입니다.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웹브라우저 사파리의 기능을 조금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앱이지요. 사파리를 사용하다보면 불편한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 그 중에 소소하지만 신경쓰이는 것이 바로 “스크롤”입니다. 화면이 긴 웹페이지의 경우 아래로 쭉 내릴 때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지요. 로그인이나 댓글 달기 등 어떠한 목적이 있어서 화면 끝으로 가려면 속절없이 계속 터치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불편을 줄이기 위해 나온 앱이 바로 “End of Page”(엔드 오브 페이지)라는 앱입니다. 사파리에서 지원하는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웹페이지 아래로 바로 이동시켜주는 기능을 가진 앱이랍니다. 사용법은 간단하지만 사용하기 앞서서 설정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설정하고 사용하는 것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드 오브 페이지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앱을 설치하고 “Copy Bookmarklet To Pasteboard”를 터치하면 명령어가 복사되는데, 그 명령어를 사파리의 북마크 막대기에 옮기면 됩니다. 그럼 차근히 따라해볼까요?


1. 앱을 실행하고 “Copy Bookmarklet To Pasteboard”를 터치한다. 그리고 나온 팝업창에서 O.K를 누른다.

2. 사파리 브라우저를 연다. 아무 인터넷 화면을 열고 책갈피 추가를 한다. 아이패드의 경우 책갈피 추가를 할 때, 꼭 “책갈피 막대”를 선택하여 추가한다.


3. 추가할 때 웹페이지 이름을 편한대로 정한다. 화면 끝으로 이동하는 링크이다. 그런 다음, 책갈피 막대에서 편집을 눌러 해당 링크를 고른다.

4. 주소 부분을 지우고 터치하여 “붙여넣기”를 한다. 그러면 아까 앱에서 복사한 명령어가 붙여넣기 된다. 편집을 끝내면 사파리 책갈피 막대에 링크가 생긴다.


5. 웹페이지를 보다가 책갈피의 링크를 터치하면 페이지 끝으로 이동한다. 또는 상단에 페이지 이동 메뉴가 생기는데, 그 메뉴를 이용해 이동해도 된다.

주의할 점으로는 아이패드는 설정에서 사파리 – 항상 책갈피 막대보기 옵션을 활성화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책갈피 막대에 추가하여 사용하는 기능이므로 책갈피 막대가 꼭 보여야겠지요. 모든 작업이 끝난 뒤엔 엔드 오브 페이지 앱은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명령어를 복사하기 위한 앱이므로 이후엔 앱이 없어도 잘 동작합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사파리에 설치해두면 종종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순한 자바 명령어를 통해 사파리의 기능이 더 확장될 수 있다니 놀랍네요. 앞으로 이런 확장 기능을 가진 아이디어 앱이 더욱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