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칵테일, 아이폰용 음식사진 공유앱 dofork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8.23 13:50

블로그칵테일, 아이폰용 음식사진 공유앱 dofork 출시

나의 맛있는 경험을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새로운 음식들을 발견하는 재미!

블로그칵테일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내가 먹은 것을 공유하고 내 친구들과 함께 주변지역에서 현재 먹고있는 음식들을 발견할 수 있는 아이폰용 do fork 앱을 출시했다. dofork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음식사진 찍기를 친구, 지역과 연결해 쉽게 공유와 저장을 하고 주변 음식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현했다.

앱에 로그인하면 볼 수 있는 Discover 탭에서는 사람들이 주변의 어떤 매장에서 어떤 음식들을 먹고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쉽게 매장 위치와 그 매장의 다른 리뷰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카메라 모양의 공유 버튼으로는 지금 사진을 찍어 현재 위치 주변의 매장을 선택하거나 예전에 찍었던 사진의 촬영 정보를 이용해 자동으로 그 음식을 먹었던 매장을 추천해줘서 쉽게 사진과 매장을 연결시켜 리뷰를 작성할 수 있다. 한번의 과정으로 음식 사진과 매장과 메뉴, 리뷰글을 연결시켜 친구들에게 공유 할 수 있는 것이다.

친구들은 dofork 내부에서도 연결이 가능하고(친구 추천이나 우연히 발견한 사용자를 친구로 추가) 페이스북, 트위터, 포스퀘어 등 외부 친구들에게도 탭 한번으로 쉽게 공유할 수 있기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음식사진을 찍을때 dofork를 사용해야 할 이유가 보다 확실해진다.

블로그칵테일의 대표이사 박영욱은 “추후에는 위치 기반의 쿠폰/소셜커머스 등과도 결합하여 실시간 음식 사진과 매장 정보는 물론, 바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로컬 커머스 사업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dofork는 전세계 앱스토어에 출시될 예정이며(한글판, 일본판, 영문판) 모바일에서 전세계에 내가 먹은 것을 즉시 공유할 수 있는 앱이다. 다른 사진 공유앱들과는 다른 음식에 특화된 기능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사용자들에게 음식에 대한 경험들을 공유하고 특정 지역에서 소비되는 음식들을 실시간으로 발견할 수 있는 재미를 준다




*본 콘텐츠는 해당 기업의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트위터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