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볼 때 필수 앱 'MoboPlayer'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8.01 11:31 / 수정 2011.08.01 11:32
MoboPlayer
업데이트: 2011.04.28
용량: 3.6MB
제작사: Mobo Team
다운로드: 티스토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출퇴근 길에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동영상 콘텐츠를 보는 사용자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동영상상 종류에 맞는 코덱(codec) 파일을 설치해야 시청 가능합니다.

동영상에는 많은 정보들이 들어가 파일의 용량과 질을 결정하게 되기 때문에 동영상 타입에 맞추어 정보들을 압축(Compress)하고 푸는(Decompress) 기능이 필요하며 이것을 ‘코덱(Codec)‘이라고 합니다.

'Moboplayer’는 ‘코덱’의 종류를 소프트웨어적으로 가장 많이 지원하는 앱 중 하나로 ‘소트프웨어 디코딩(Software decoding)’ 기능을 통해 다양한 동영상을 플레이 할 수 있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가 장점입니다.
단, 외국영화를 볼 때 사용되는 smi 자막 파일이 제대로 지원되지 않아 srt 타입으로 변환하여 저장해야 합니다.




필자 이지웅 리뷰어는 PDA시절 산업용 PDA단말기, 윈도우모바일 폰 S/W 개발 등을 거쳐 현재는 Android, iOS 스마트폰, 태블릿 기반 SmartTransPortation의 eletronic vehicle 서비스를 기획, 개발하고 있다. 트위터 http://twitter.com/4eb1004을 통해 iOS,Android,BlackBerry 등의 Embedded Device & Ubiquitous  Evangelist 로 활동 중이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트위터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