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올 여름 개봉영화 “카2”를 앱으로 먼저 만나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7.25 10:23
Cars 2
업데이트: 2011.07.13
용량: 17.1MB
제작사: Disney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 0.99 2006년도에 개봉한 디즈니의 3D 애니메이션 “카”는 자동차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영화였는데, 역대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비해서는 크게 흥행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디즈니에서는 “카”의 후속작을 제작하기로 결정하였고, 이번 2011년 여름에 “카2”가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개봉에 맞춰서 스마트 앱을 출시하는 유행에 맞춰서 디즈니도 “카2”를 앱으로 출시했습니다.
“카2” 앱은 애니메이션 주인공인 자동차들이 등장하는 게임입니다. 게임은 횡스크롤로 진행되는 점프 게임인데, 마음에 드는 자동차 캐릭터를 선택하여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게임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카2”게임을 보면서 예전에 인기를 끌었던 “소닉” 이 생각나실 겁니다. 자동차는 한 방향으로 빠르게 달리는데 사용자는 터치를 통해 자동차를 점프 시킬 수 있습니다. 두번을 연속으로 터치하여 더블점프를 할 수도 있으며 이렇게 점프를 통하여 장애물을 피하고 아이템을 먹는 진행방식입니다.
장애물에 많이 부딪히면 에너지가 소모되어 게임이 끝납니다. 그리고 자동차가 먹는 아이템 중에서 렌치모양의 아이템을 먹으면 소모된 에너지가 일부 회복됩니다. 게임 방식 자체는 단순하여 쉽게 질릴 수 있지만, 이지, 노멀, 하드로 나뉘어진 난이도와 난이도 별로 준비된 10개의 스테이지가 도전 욕구를 자극하게 합니다.
사실 “카2”는 애니메이션 홍보로 제작된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성이 뛰어나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간단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고 사용자가 오랜 시간 파고들만한 요소도 별로 없습니다. 이왕 애니메이션 홍보 및 개봉과 맞물려 출시한 게임이었다면, 앱 내에서 예고편이나 관련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메뉴가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그러한 부가 요소도 없습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