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전세계 유명 도시의 지도를 한손에 쥔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6.30 09:46
City Maps 2Go
업데이트: 2011.05.13
용량: 4.8MB
제작사: Ulmon Solutions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 1.99
여행을 자주 다니는 분에겐 여행지의 정확한 정보가 담긴 지도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낯선 지역을 여행하면서 지도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고, 필요한 곳을 정확히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지나 유명 관광지에 가면 배낭을 매고 지도를 손에 쥔 채 여행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여행을 즐기는 분이라면 국내용 지도를 하나 사서 다니면 그만이지만, 다양한 국가를 여행하는 분이라면 그때그때 필요한 지도를 구해야 합니다. 해당 국가의 공항이나 터미널에서 그 지역 지도를 구할 수 있지만,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할 때마다 지도를 사는 것은 번거롭고 금전적으로도 낭비인 느낌이 듭니다. 세계를 무대로 여행을 하는 배낭족들과 여행객들을 위해 세계 주요 도시의 지도를 한꺼번에 담은 "CityMaps 2Go"(이하 시티맵)을 소개해 드립니다.


시티맵은 관광지로 유명한 전세계 주요 도시의 여행 지도를 제공해주는 앱입니다. 앱을 실행하면 아무 지도도 뜨지않는데, My Maps 메뉴에서 원하는 국가와 도시를 선택하면 여행지도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 받은 지도는 네트워크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총 7000여 도시의 지도를 제공하며, 한번 구입하면 지도 다운로드에 추가비용이 들지않아서 여행이 잦은 분이라면 필수적으로 챙겨야 할 앱입니다. 지도 다운로드는 와이파이와 3G를 모두 지원합니다.


세부적인 지도를 확대 축소하여 볼 수 있고, 주변 정보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GPS를 이용하여 현재의 위치를 검색하고 주변의 먹거리, 커뮤니티, 즐길 거리, 카페, 관공서, 주요관광지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데, 옵션을 통해 지역정보를 핀 모양으로 표시할 수 있어서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곳을 찾아보기 쉽습니다. 이렇게 검색한 지역 정보는 북마크하여 자주 가는 지역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마이 핀 기능이 있는데 검색되지 않거나 특별한 정보가 없는 지역이라도 사용자가 임의로 핀을 꽂아 북마크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병원, 정류장, 경찰서, 종교시설 등을 지도에서 기본 정보로 제공하여 유사시에 도움을 받거나 길을 찾는데 유용합니다. 이렇게 제공되는 기본 정보 시설을 터치하면 간단한 지도와 함께 지명 정보가 나타납니다. 지명 정보는 해당 국가의 언어로 쓰여 나오지만, 영어로 시설에 대한 주석이 달려있어서 어떤 곳인지 파악하기 쉽습니다. 기본정보로 나타나는 시설 역시 북마크에 등록하거나 즐겨찾기 핀을 꽂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국제적인 감각을 익히고 세상에 대한 견문을 넓히기 위해 다른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보편적인 시대입니다. 시야를 넓히기 위해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 것도 좋지만, 여행을 떠나기 앞서 철저히 준비를 하여 현지에서 낭패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도 여행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시티맵은 전세계 유명 도시의 지역 정보를 정확하게 구석구석 알려주는 유용한 앱입니다. 한번 구입하고 나면 다운로드 방식을 통해 세계 7000 여 지역의 정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행을 즐기는 분들에게 환영을 받을 만 합니다. 올 여름, 세계를 향해 나아갈 준비를 하는 분이 계시다면 동반자로 시티맵을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