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이제는 선 없이 mp3 파일을 전송하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6.30 09:47
EZMP3 플레이어
업데이트: 2011.06.24
용량: 10.1MB
제작사: yTechMobile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아이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가장 불편한 점은 무엇일까요? 사용자에 따라 다양한 대답이 나오겠지만, 그 중에 가장 큰 불만은 아이튠즈와 연동해야만 음악을 넣을 수 있다는 불편함일 것입니다. PC와 USB를 연결하고 아이튠즈에 음악을 추가한 다음, 아이폰과 연동시켜 음악을 추가하는 방식은 아무리 좋게 생각하려고 해도 번거로운 작업임에 틀림없습니다. 또한 아이폰 내에서 재생목록이나 폴더 편집을 할 수 없다는 점도 큰 감점 요인입니다.

만약 무선네트워크를 통해 USB연결이나 아이튠즈를 통할 필요없이 음악을 추가할 수 있으면 어떨까요? 더불어 음악목록이나 재생목록, 폴더 분류도 내 입맛대로 바꿀 수 있다면? 여러분의 바램을 이루어줄 놀라운 mp3 앱, “EZ MP3”를 소개해드립니다.


“EZ MP3”는 무선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음악파일을 넣을 수 있는 MP3 앱입니다. 물론 USB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굳이 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같은 무선네트워크 내의 PC에서 음악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와이파이 뿐만 아니라 3G네트워크를 이용한 전송도 가능한 점이 독특하나 와이파이에 비해 속도가 느리고 제대로 잡히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큰 쓸모는 없습니다.

웹브라우저로 접속하여 mp3 파일을 전송하는 방식을 쓰기 때문에 PC에 추가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멀티 업로드도 지원하여 파일 전송이 빠릅니다. 이렇게 전송된 mp3 파일은 “EZ MP3” 내에서 재생목록 및 폴더 편집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앨범 태그를 지원하여 재생화면에서 앨범 커버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을 좌우로 터치하면 이전곡, 다음 곡 재생으로 넘어가고, 그 외의 기능은 화면에 보여지는 버튼을 터치하여 제어합니다. 당연히 멀티태스킹도 지원하여 사용자가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아이폰 기본 mp3 플레이어와 대동소이 합니다. 그러나 무선네트워크를 통한 파일 추가와 재생목록, 폴더관리, 음악파일 관리가 따로 가능하다는 점이 차별점입니다. 그동안 아이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아쉬웠던 부분을 꼭 집어 개선한 앱이므로 많은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 그간 아이튠즈를 통해 mp3 파일을 옮기는 것이 귀찮으셨다면 “EZ MP3”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