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귀여운 곰으로 내 기분을 표현하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6.20 17:26
Bear Paint
업데이트: 2011.06.15
용량: 8.6MB
제작사: Masahiko Okajima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어릴 적 누구나 한번 쯤은 색연필을 가지고 색칠울 해본 기억이 있습니다. 하얀 종이 위에 인쇄된 그림에 내 맘대로 색을 칠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쳤던 시절이 있었던 것이죠. 이제는 어른이 되어 그러한 동심은 잊었지만, 색을 자유롭게 칠하며 즐거웠던 기억은 아직 남아있습니다.

아이폰에는 터치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다양한 앱이 있는데, 그림 실력이 있는 사용자는 그런 앱으로 멋진 그림을 그려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러지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어릴 적 색칠공부를 하듯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림 앱을 소개해 드립니다.

베어페인트는 귀여운(?) 곰을 주제로 한 색칠하기 앱입니다. 앱 내에는 다양한 포즈의 곰 그림이 들어 있고, 사용자는 그림을 선택해 색만 칠하면 됩니다. 16가지 색상이 지원되고, 색은 마치 크레용이나 파스텔로 칠하듯이 부드럽게 표현이 되어 어릴 적 색칠공부 하던 느낌이 듭니다.

단순하게 귀여운 그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른 다양한 곰 그림이 있습니다. 시크한 표정을 짓기도 하고, 도끼를 들고 화를 내기도 하며 두통을 호소하는 곰 그림이 있기도 합니다. 사용자가 원한다면 자신의 기분을 나타내는 곰 그림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정도로 희로애락에 충실한 곰 그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색칠한 그림은 트위터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기분을 곰 그림으로 표현하고 트위터로 올려 다른 사람에게 자기 상황을 알릴 수 있는 것이죠. 다양한 곰 그림은 이러한 소셜 기능을 염두에 두고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새로운 곰 그림을 추가할 수 없고, 사용자 스스로 그린 곰 그림을 올릴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이러한 점이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