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천공의 섬에 나만의 제국 만들기~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6.07 13:38 / 수정 2011.06.21 14:07
Rule the Sky
업데이트: 2011.03.16
용량: 32.1MB
제작사: JCE
다운로드: 티스토어
등급: 12세이용가
가격: 무료
북미 앱스토어 1등을 차지한 “Rule the Sky”는 하늘에 떠 있는 천공의 플로티아 섬 위에 자신만의 왕국을 건설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통해 협동 플레이를 하며 친구들의 정보와 게임 랭킹을 공유하고, 페이스북과 자체 검색로 찾은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는 소셜 플랫폼 시스템 기반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게임에서 사용자의 아이디를 등록하고 빨간망토 소녀의 안내와 함께 본격적으로 플로티아 섬을 꾸미기 시작합니다.

섬을 건설하고 꾸미기 위해서는 우선, 프로티아 화폐인 골드와 특별 아이템인 별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 두 가지를 벌어들여야 하는데, 농장을 짓고 그 위에 구름을 이용하여 비를 뿌려 토지를 비옥하게 한 다음, 자신의 레벨에서 심을 수 있는 곡식이나 과일을 심어 키운 다음 판매해서 재화를 벌어들여야 합니다.

이렇게 열심히 재화를 모아 어느 정도 다양한 건물이나 샵을 짓게 되면 농장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골드와 별을 벌어들일 수 있고, 건물을 짓다보면 자연히 섬에 여유있는 땅이 모자라게 되므로, 재화를 잘 관리하여 섬의 면적은 넓히는 일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외에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유념해야 하는 점은 재화를 벌고, 건물을 짓고, 섬을 가꾸는 방식은 시간제가 기본으로 짓는 아이템이 고가이거나, 크고 웅장하고 멋질수록 소용되는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시간제와 관련하여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위에서 설명드린 플로티아 섬의 재화 중에 하나인 별은 이렇게 시간적 제한을 단숨에 해결하는 유용한 아이템으로 초반에 무턱대고 사용하기 보다는 차곡차곡 모아두어 나중에 더 좋은 시설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것이 훨씬 유용합니다.

이 앱은 SNS처럼 같은 게임을 하는 사람들과 친구를 맺고 상대방 섬에서 대신 농장을 가꾸어 주고, 오랜시간 가꾸지 않아서 썩은 작물들을 관리해 주며 훔쳐가지 못하도록 친구의 작물을 돌봐주는 등의 아르바이트를 해줌으로써 섬의 주인은 번성을 하고 아르바이트를 해준 친구는 재화를 벌어갈 수 있도록 해주는 소셜 플랫폼 기반의 협동 플레이가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만약 자신의 섬에 찾아와 도와주는 친구가 적을 경우, 친구들의 도움이 많고 인기가 좋은 섬과 비교하여 육성에 현격한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자신의 섬을 아름답고 멋지게 꾸밀수록 다른 섬들과 비교하여 높은 랭킹을 유지하게 되고, 인기가 높아질수록 많은 사람들이 친구신청을 하고 많이 도와줌으로 인해 자신의 섬은 제국으로 변모해 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필자 이지웅 리뷰어는 PDA시절 산업용 PDA단말기, 윈도우모바일 폰 S/W 개발 등을 거쳐 현재는 Android, iOS 스마트폰, 태블릿 기반 SmartTransPortation의 eletronic vehicle 서비스를 기획, 개발하고 있다. 트위터 http://twitter.com/4eb1004을 통해 iOS,Android,BlackBerry 등의 Embedded Device & Ubiquitous  Evangelist 로 활동 중이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트위터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